아나운서 정은길, “나는 재테크는 잘 모르지만 돈 모으는 데는 여우다”

아나운서 정은길, “나는 재테크는 잘 모르지만 돈 모으는 데는 여우다”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07.18 2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나운서 정은길, “나는 재테크는 잘 모르지만 돈 모으는 데는 여우다”

현재 tbs 교통방송 아나운서로 tbs FM ‘노래하는 FM’, ‘생방송 아침햇살’ 등을 진행한 정은길 아나운서의 <적게 벌어도 잘 사는 여자의 습관>(다산북스 출판/ 김선식 대표)이 화제다.

정은길 아나운서는 중학생이 때 이미 스스로 어른이 되었다고 생각, 경제적 독립을 해야만 진정한 어른이 된다고 믿었다. 이런 생각이 행동으로 이어져 10대에 용돈만으로 7백만 원을 모았고, 대학 시절엔 10개월의 아르바이트로 1천만 원 모으기에 성공, 그 중 7백만 원을 들고 호주로 어학연수를 가 그 돈을 고스란히 가지고 돌아왔다. 그 후 29살에 내 집 마련에 성공하였으며, 결혼 후에도 28년짜리 아파트 대출금을 2년 6개월 만에 모두 갚았다.

저자는 “재테크를 어려워하는 여성들이 특별한 기술이 필요 없는 생활재테크 노하우를 전수받아 돈 걱정으로부터 벗어나길 바라며 이 책을 집필했다”고 밝혔다. 숫자를 잘 모르는 여자들이 무턱대고 주식이나 펀드에 돈을 투자하여 수익을 내기를 기대하기 보다는 스스로의 라이프 스타일을 바꿔 돈을 모으는 방법을 추천한다는 것이다.

저자 스스로도 CMA나 주식과 같은 어려운 재테크가 아니라 통장잔고를 늘 체크하고, 학원을 다니는 대신 집에 굴러다니는 영어책을 끌어 모아 하나씩 마스터하는 등 인내심을 갖고 불편을 감수하면서 할 수 있는 생활재테크로 돈을 모았다.

책을 출판한 다산북스 관계자는 “어려운 재테크서가 아닌 저자가 직접 생활 속에서 실천해 성과를 낸 방법들이 고스란히 적혀있어서인지 30대 여성들의 도서 구입이 늘고 있다”며 “똑똑하고 합리적인 삶을 사는 젊은층 여성들에게 계속해서 어필할 수 있을 것”이라 전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