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스를 부르는 입술 성형”

“키스를 부르는 입술 성형”

  • 박현숙 기자
  • 승인 2009.08.25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술 모양에 따라 인상이 얼마나 달라질 수 있는가는 연필을 들고 얼굴을 그려보면 금방 알 수 있다. 눈은 한껏 웃고 있어도 입꼬리를 조금만 늘어뜨려 버리면 금새 화난 얼굴이 된다. 발달된 성형술로 입술 모양을 바꾸는 일도 필러 시술의 경우, 10~20분이면 가능해졌다. 입꼬리 올리는 시술부터, 입술 주름, 색깔 개선, 그리고 키스를 부르는 입술이라는 입술 확대까지 그 시술 목록도 다양하다.

순수미 성형외과 홍기웅 박사는, “최근 송혜교, 윤은혜, 김혜수처럼 도톰한 입술이 어려 보이는 동시에 섹시한 인상을 주기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입술 확대시술을 받고 있다. 대학 졸업과 취업을 앞 둔 한 환자는 얇은 입술 때문에 첫인상이 차갑다, 새침해 보인다는 말을 많이 들었었다. 이런 인상 때문에 취업 면접 점수에 마이너스가 되지 않을까 마음 졸였는데, 입술 확대시술을 받고는 예전보다 인상이 많이 부드러워지고, 어려 보였다. 인상이 바뀌면서 처음 만나는 사람들 앞에서도 많이 당당해졌다”고 했다.

유럽 CE와 KFDA 인증을 받은 필러(아쿠아미드) 판매처 써포메디(www.suppomedi.com) 서영훈 이사는, “입술 확대를 위해서는 지방이식보다는 필러 시술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고, 원하는 모양을 얻을 수 있다. 요즘 유행하는 아랫입술 가운데가 살짝 패이고 양쪽으로 도톰한 ‘하트 입술’도 필러 시술로 가능하며, 시술 후 최대 3~5년까지 모양이 지속된다. 아쿠아미드를 이용한 입술 성형의 경우, 호주에서는 이미 수년 전부터 ‘Kissable lips’라고 일컬어지며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한다.

<보톡스바이블>(의학문화사 刊)의 대표저자이자, <필러바이블>(의학문화사 刊) 저자로 유명한 미인피부과 이수근 박사는, “입술 확대 시술의 경우 전체적인 얼굴 균형을 계산해서 적정한 양의 충전물을 주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둘째는 인체 조직과 잘 조화되는 검증된 필러의 선택으로 시술 후 자연스러운 볼륨감을 만드는 것이다. 외국 여배우들 중에 입술을 지나치게 부풀려 고급스럽고 세련된 이미지를 반감시키는 경우가 있다. 반드시, 적절한 기대치를 갖고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시술 받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입술 성형 후 주의사항>
- 주입 후 하루 동안 키스를 삼가 합니다.
- 주입 부위는 6시간 동안 만지지 마시오.
- 주입 후 하루 동안은 화장품 사용과 면도를 삼가 합니다.
- 주입 부위에는 피어싱과 왁싱 금지
- 최소 6개월 동안 레이저 시술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