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으로 가는 지름길, 공모전으로 몸값 높이기”

“취업으로 가는 지름길, 공모전으로 몸값 높이기”

  • 임종태 기자
  • 승인 2009.08.25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9년 하반기 채용시장은 역대 최악의 취업난으로 시장은 얼어붙고 앞으로의 전망도 밝지 못하다는 분석이다. 하지만 공모전을 통해 몸값을 높여 취업에 성공하자!

기업들이 ‘비슷한 스펙의 인재 중 어떤 지원자를 뽑을것이냐?’ 는 질문의 답은 바로 공모전 입상이다. 공모전 입상이 취업과 직결되는 것은 아니지만 공모전 입상시 상금은 물론 개인적인 경쟁력을 갖출 수도 있어 관심을 갖고 도전해 볼 만하다. 특히 국가 및 기업에서 주최하는 공모전은 목적이 뚜렷하고 공신력이 높기 때문에 취업 지원시 많은 플러스 요인이 된다고 한다. 공모전에 응모하여 상금은 물론 몸값도 높여보자.

우선 경기개발연구원에서 제2회 광고공모전을 진행한다. 참가자격은 제한이 없고, 공모주제는 ‘대한민국을 움직이는 중심 브레인’, ‘경기도와 대한민국의 경쟁력 강화 및 삶의 질 제고를 위한 정책개발 연구기관’ 중 택1 하여 신문 및 잡지광고 두 종류로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제출서류는 10월 8일까지 참가신청서, 제작시안, 원본 파일등을 우편 및 방문 접수하면 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표창 및 상금 300만원을 비롯해 총 1,0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참가신청서 및 자세한 사항은 경기개발연구원 홈페이지(www.gri.re.kr)및 디자이너잡(www.designerjob.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특별시에서 2009 동대문 스토리텔링 컨테스트를 진행한다. 공모부분은 원고, 사진, 영상 부분이고, 공모주제는 동대문 상권을 소재로 한 스토리텔링 형식의 상권 활성화 아이디어이다. 참가자격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고, 제출방법은 홈페이지(www.ddmfestival.com)에 9월 4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은 9월 20일 예정이며 시상은 원고부문 대상 700만원을 포함해 총 3,5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수상작은 서울산업통상진흥원에서 발간하는 동대문스토리텔링북 발간 및 공적 용도로 사용된다.

엔제리너스 커피에서 2009 엔제리너스 디자인 공모전을 진행한다. 공모부분은 (1)엔제리너스 캐릭터와 커피를 응용한 그래픽 또는 일러스트레이션, (2)도심속의 낭만을 주제로 설치 가능한 입체적 장식물이다. 공모자격에는 연령 및 학력에 제한이 없고, 개인 및 단체(3인 이하)로 출품 가능하다. 제출품은 신청서, 원본 파일등을 CD에 담아 9월 10일(목)까지 우편 또는 방문접수 하면 된다. 시상은 최우수상 상금 200만원 및 엔젤상품권 20만원이 부여되며 신청서 및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angelinus.co.kr) 또는 디자이너잡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코스메카코리아에서 대학생 화장품 디자인 공모전을 진행한다. 공모주제는 인체에 유익한 그린에너지를 컨셉으로 하여 중, 고가의 기초/색조 제품에 적용 가능한 독창적이며 글로벌한 디자인이다. 작품은 개인 또는 2인 이내의 팀으로 구성 가능하며, 1인당 2작품으로 제한한다. 심사기준은 상품성, 창의성, 표현성 세가지로 평가하며 접수는 10월 14일 부터 25일까지 접수한다. 제출방법은 방문 또는 우편접수이며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장 및 상금 300만원 등 총 65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이 밖에도 행정안전부, 중소기업진흥공단, 한국방송예술진흥원, 비알코리아 등이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으며 자세한 정보는 디자이너잡(www.designerjob.c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