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어플 ‘만개의 레시피’가 제안하는 색다른 복날 요리 레시피 열전

인기 어플 ‘만개의 레시피’가 제안하는 색다른 복날 요리 레시피 열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07.16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기 어플 ‘만개의 레시피’가 제안하는 색다른 복날 요리 레시피 열전

한여름을 든든하게 버틸 수 있는 복날이 다가왔다. 올 복날 일정은 초복 7월 13일, 중복 7월 23일, 말복 8월 12일로 힘이 불끈 솟는 식탁이 기대된다. 앱 스토어와 안드로이드 마켓의 인기 요리 어플인 ‘만개의 레시피’가 삼계탕 같은 흔한 영양식 외에 색다르고 건강한 레시피를 제안했다.

삼겹살의 우아한 변신, 전복 삼겹살 불고기

[재료]
삼겹살500, 꼬마전복10개, 대파1대, 양파1개, 청양고추2개, 홍고추1개
양념장; 다진 마늘1T, 설탕1T, 고추 가루3T, 고추장3T, 생강술2T, 올리고당1T, 후추, 참기름 약간씩

[레시피]
1. 최소 한 시간 전 양념장을 만들어 숙성시켜 둔다.
2. 깨끗하게 손질한 전복과 삼겹살에 양념장 ⅔를 덜어내어 버무려준다.
3. 야채는 큼직하게 썰어 준비한다.
4. 야채와 재워둔 고기와 전복을 중불에서 볶다가 남은 양념장을 넣어 함께 볶아준다.

국물이 끝내줘요! 구수한 임자수탕

[재료]
국물: 닭 육수 4C, 통깨 6T, 잣 2T, 소금 1t
닭 가슴살 2개(270g), 멸치,다시마 육수 혹은 물 5C, 오이1/2개, 계란 1개, 불린 표고 버섯 5개, 식용유.소금 약간, 청주1T
닭 가슴살 밑간: 소금 1/2t, 참기름 1t
표고 버섯 밑간: 시판용 불고기 양념 1T 혹은 양조간장 1t, 참기름 1t, 물 2T

[레시피]
1. 청주와 물을 넣고 15분 정도 약불에서 닭 가슴살을 삶아준다.
2. 국물의 1/3정도를 식혀서 통깨와 잣을 넣고 믹서기에 갈아준 후 나머지 국물 2/3를 넣어 섞어준 뒤 냉장고에 넣어 차게 식힌다.
3. 닭고기를 찢어 밑간을 하고, 물에 불린 표고버섯을 채 썰어 양념을 한 후 팬에 볶아준다.
4. 오이와 지단을 각각 곱게 채 썰어 준비한 후 국수를 삶는다.
5. 그릇에 국수와 고명을 보기 좋게 담고 국물에 소금간을 한 후 부어준다. 국물의 까칠한 질감이 싫으면 한번 걸러 담는다.

찜닭의 이유 있는 변신! 돼지 등갈비로 즐기는 봉추찜

[재료]
돼지 등갈비 300g, 생강1쪽, 대파 1/2뿌리, 양파1/2개, 감자1개, 깻잎5장, 버섯 약간, 당면70g, 등갈비 육수600cc
양념장; 진간장7T, 올리고당5T, 굴 소스1T

[레시피]
1. 등 갈비를 찬물에 담과 핏물을 빼내는 동안 돼지고기의 잡내를 제거하기 위해 생강과 파를 넣고 물을 끓여준다.
2. 등 갈비를 생강과 파를 끓인 물에 넣고 통째로 30분 정도 삶아준다.
3. 등 갈비와 육수를 분리한 후 육수에 야채와 분량의 양념을 넣고 끓여준다.
4 .끓는 양념에 등갈비를 넣고 양념간이 베이도록 한 후 먹기 직전 불린 당면을 넣고 한 소끔 더 끓여준다.

엄마의 정성 어린 한 그릇! 육개장 국수

[재료]
소면 600g, 양지머리 600g, 고사리, 토란대, 숙주나물 조금씩, 마른 표고버섯 4개, 대파 2뿌리, 달걀 2개, 무 조금, 소고기 육수 8컵
양념장; 고춧가루 2T, 소금 3t, 다진 마늘 2t, 청양고추 1개,후춧가루 조금.

[레시피]
1. 육개장을 맛있게 끓이는 비법은 바로 소기름을 사용하는 것이다.
소기름은 마트나 정육점에서 공짜로 주는 기름으로 살짝 달구어진 팬에 식용유 1T를 넣고 소고기 기름 100g과 볶아 약 1컵 분량의 소기름을 만들어준다.
2. 소기름을 잠깐 식힌 다음 간장, 소금, 새우젓, 다진 마늘, 다진 생강을 잘 섞어준 후 고추 가루 3컵을 세 번에 나누어 넣고 섞어준다.
3. 양지살은 물에 담과 피를 빼지 않고 그냥 물에 살짝 씻은 후 큰 냄비에 물을 채운 다음 양지머리, 무, 대파를 넣어20분 정도 끓인다. 20분정도 후에 무와 대파를 건져내고 다시 약 2시간 동안 양지머리를 고아낸다.
4. 마른 표고버섯은 물에 불린 다음 얇게 채 썰고 파와 지단은 먹기 좋게 썰어둔 후 육수에 고기와 청양고추, 토란대, 고사리, 표고버섯, 대파, 콩나물(숙주나물)을 넣고 양념 고춧가루 2½ 큰술을 넣어 끓인다.
5. 다진 마늘 조금 넣고 소금으로 간을 맞춰 끓여준 후 소면은 끓는 물에 넣어 삶은 뒤 물에 헹구고 뜨거운 물에 튀겨낸다.
6. 뜨거운 물에 튀겨낸 국수는 그릇에 담고 육개장 고명을 소복이 올려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