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건전 아케이드게임 12억원 지원

문체부, 건전 아케이드게임 12억원 지원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07.16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아케이드게임 산업 활성화를 위한 사전 제작지원 사업을 통해 지원할 5개 게임을 최종 선정, 발표하였다.

이번 사전 제작지원 사업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질의응답 평가로 이루어졌으며 지난 5월 자유공모를 통해 총 34개의 게임이 접수된 바 있다. 최종 심사결과 시장 경쟁력이 있는 건전한 아케이드게임으로 안다미로 ‘탱크 대전’, 크레노바 ‘신개념 케이 팝(K-Pop) 아케이드 댄스 게임’, 알브이소프트 ‘체감형 4D FPS’, 인큐브 ‘탑승형 동작인식 슈팅 시뮬레이션’, 동호전자 ‘5D 라이더 비행 배틀 레이싱 게임’ 등 5개 게임이 최종 선정되었다.

선정된 5개 게임에 대하여는 ’14년 3월까지 시제품 완성을 목표로, 지난 ’05~’06년 경품용 상품권지정제도에 의해 적립된 상품권 발행 수수료 12억 원이 지원된다.

<건전 아케이드게임 제작 및 유통 생태계 조성의 일환>

이번 제작지원 사업은 문체부가 지난해 발표한 ‘건전 아케이드게임 제작 및 유통 생태계 조성 방안’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것이며 개발된 아케이드게임은 국내뿐 아니라 해외시장에서도 유통될 수 있는 경쟁력 있는 게임으로 자리매김하여 침체된 아케이드게임의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문체부는 건전한 아케이드게임의 활성화를 위하여 제작지원 사업 이외에도 ‘아케이드게임 전용 콘텐츠공제조합 출자’, ‘해외전시회 참가지원’, ‘상설 홍보관 구축’ 등 다양한 사업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