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2009 클릭 썸머 드라이빙 캠프’ 개최

현대차, ‘2009 클릭 썸머 드라이빙 캠프’ 개최

  • 임종태 기자
  • 승인 2009.08.24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가 국내 모터 스포츠 대중화를 위해 드라이빙 캠프를 개최했다.

현대자동차는 21일(금)부터 23일(일)까지 2박 3일간 강원도 둔내에 위치한 현대 성우리조트 및 인근 임시도로에서 다양한 모터 스포츠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2009 클릭 썸머 드라이빙 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아마추어 레이싱 매니아 및 모터 스포츠에 관심이 많은 일반인 120여명의 뜨거운 관심속에 펼쳐졌다.

‘클릭 썸머 드라이빙 캠프’는 ▲드라이빙 및 테크닉 교육 ▲실재 랠리와 같은 형식으로 진행되는 랠리 체험 ▲역동적인 운전 테크닉을 익힐 수 있는 짐카나 ▲자신의 차량으로 스키장 슬로프 정상 등정 도전 등 다채롭고 흥미로운 프로그램으로 행사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랠리 체험을 통해 참가자들은 세계 랠리 챔피언(WRC : World Rally Championship)과 동일한 형태의 기록표, 로드맵 등을 지급받아 WRC와 같은 방식으로 약 14km의 구간을 주행했다.

또한 참가자 자신의 차량으로 발왕산 정상까지 주행하면서 차량 무게이동 및액셀링, 브레이킹 등을 훈련하고 주어진 시간 안에 장애물이 설치된 코스를 주파하는 짐카나 경기를 통해 어떤 상황에서도 즉시 대처할 있는 능력을 키웠다.

드라이빙 캠프에 참가한 최민구씨(30세)는 “아마추어 카레이서가 되기 위해 필요한 다양한 운전 기술을 익힐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만족해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클릭 스피드 페스티벌의 후원사로써 국내 모터츠의 활성화를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레이싱 매니아 및 모터 스포츠에 관심이 많은 일반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지난 7월 태백 레이싱 파크에서 제네시스 쿠페 고객 30명을 초청해 ‘제네시스 쿠페 드리프트 드라이빙 스쿨’을 개최한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