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해적편' 이통사 인기 순위 석권

'메이플스토리: 해적편' 이통사 인기 순위 석권

  • 하준철 기자
  • 승인 2009.05.01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출시, 1일 평균 1만회 다운로드 기록
모바일 게임 개발사 ㈜넥슨모바일(대표 이승한, www.nexonmobile.com)은 신작 액션 RPG <메이플스토리: 해적편>이 SKT 인기 모바일 게임 순위 1위, KTF에서는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22일 출시한 <메이플스토리: 해적편>은 하루 평균 다운로드 1만회를 기록하고 있다.

넥슨모바일 측은 “지난해 출시한 ‘도적편’보다 유저들의 반응이 좋다”면서 “신작 ‘해적편’이 인기를 끌자 기존 시리즈 역시 함께 관심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같은 흥행 속도라면 KTF에서도 1위를 차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해적편>의 초반 흥행이 성공함에 따라, <메이플스토리> 모바일 게임 시리즈의 누적 다운로드 천만 달성에도 청신호가 켜졌다.

현재 <메이플스토리> 시리즈는 5년 전에 출시한 첫 번째 게임이 지금도 서비스될 정도로 건재를 과시하고 있다. 시리즈 구성은 2004년 출시한 <법사편> <전사편> <궁수편> 초기작 3편이 있으며 이후 2007년에 종합편 성격인 <메이플스토리2007>이 있다.

지난해에는 다시 캐릭터를 주제로 삼아 <도적편>이 출시됐다. 이번 <해적편>까지 포함하면 총 6개의 시리즈로 구성됐다.

넥슨모바일측은 신작 <해적편>의 흥행이 기존 시리즈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올해 9~10월 안에는 전체 누적 다운로드 천만을 돌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넥슨모바일 이승한 대표이사는 “이번 <해적편>은 개발 초기 단계부터 원작 개발팀과의 협업으로 원작 온라인 게임의 느낌을 모바일 플랫폼에 그대로 살려냈다”며 “그동안 축적해온 모바일 액션 RPG의 제작 노하우가 시너지 효과를 발휘해 기존 시리즈보다 더욱 완성도가 높아졌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