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로컬푸드 인증식당 ‘미더유’ 12곳 선정

충남도, 로컬푸드 인증식당 ‘미더유’ 12곳 선정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07.15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 로컬푸드 인증식당 ‘미더유’ 12곳 선정

충남발전연구원은 올해 충남도 로컬푸드 인증식당인 ‘미더유’ 12곳을 최종 선정했다.

‘미더유 인증사업’은 △지역농산물 소비 활성화 △향토음식문화 계승 △안전한 먹거리 제공 등을 목적으로 지난해 국내에서 처음으로 시행되었다.

올해 ‘미더유’ 인증식당은 총17곳에서 신청을 받아 인증식당 7곳, 예비인증식당 5곳을 선정했다. 이로써 지난해 선정된 9곳을 포함 현재까지 총 21곳이다.

이번 ‘미더유’ 인증식당은 충남 전 지역에서 골고루 지정되었는데, 특히 충남의 향토 음식인 보령 굴요리, 태안 박속밀국낚지탕, 부여 무항생제 장어 및 숙성한우구이 등이 선정돼 지역 농산물로 만든 지역 음식이라는 대표성을 갖게 되었다고 할 수 있다.

한편 지난해 예비인증식당 2곳이 이번 미더유 심사평가와 모니터링 결과, 업소 환경 개선 및 지역농산물 사용량 확대로 인증식당으로 전환되었다.

충발연 정현희 연구원은 “미더유 사업이 지역농산물의 중요성과 소비자 신뢰에 대한 식당의 인식을 점차 변화시키고 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고 말했다.

또한 “지속적인 ‘미더유 인증식당’ 홍보활동을 통해 인지도를 확대시키는 한편, 지역농산물 사용 외식업체의 발굴·참여를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미더유 인증식당’은 충남발전연구원 충남농어업6차산업화센터(www.cdi6.re.kr, 041-840-121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