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머워즈’, 10대들의 거침없는 찬사와 호평

‘썸머워즈’, 10대들의 거침없는 찬사와 호평

  • 하준철 기자
  • 승인 2009.08.24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간을 달리는 소녀>의 호소다 마모루 감독의 감성 판타지 어드벤처 <썸머워즈>(수입:케이앤엔터테인먼트/배급:CJ엔터테인먼트)가 10대 관객들을 사로 잡으며 강력추천 애니메이션으로 떠올랐다.

대한민국 10대 관객들이 연일 <썸머워즈>에 대한 찬사와 호평을 보내며 열광하고 있다. 주요 포털 사이트 네이버 영화정보에서 <썸머워즈>의 평점을 준 관객비율은 10대가 52%로 30%인 20대보다 훨씬 높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다. 다음 영화정보에서도 10대 여성관객 평점 9.3을 기록하는 등 10대들의 지지를 받고 있다.

<썸머워즈>가 10대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10대들이 쉽게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와 소재, 화사하고 청량한 그림체, 그리고 구석구석 숨어있는 웃음코드 때문이다.

사이버 가상 세계 OZ의 혼란이 현실세계에 영향을 끼쳐 위기를 초래한다는 흥미진진한 이야기는 누구보다 컴퓨터와 핸드폰이 일상화가 된 10대들이 가장 쉽게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이다. OZ에 등장하는 귀여운 아바타들의 모습은 미니홈피와 온라인 게임을 즐기는 10대들의 취향에 딱 맞아 떨어진다. 특히 OZ 내 최고의 파이터로 등장하는 ‘킹 카즈마’ 아바타는 카리스마와 강인함의 매력을 동시에 지녀 10대들이 열광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또한 호소다 마모루 감독 특유의 시원한 그림체, 그 중에서도 가상 세계 OZ를 표현하기 위해 사용된 화려한 색채는 영상감각이 발달한 10대 관객들의 시선을 한눈에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그리고 캐릭터들의 코믹한 표정과 상황 등 구석구석에서 숨어있는 다양한 웃음요소들은 시종일관 유쾌한 분위기 속에 영화를 감상하게 한다.

<썸머워즈>는 수학천재 겐지와 27명의 대가족이 힘을 합쳐 사상 최대의 네트워크 OZ에서 발생한 혼란으로 야기된 세계 위기를 극복한다는 이야기로 극장가에서 두 번 보기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