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16 KOREA 2013 세계 비보이 마스터즈 대회 성황리에 마쳐

R16 KOREA 2013 세계 비보이 마스터즈 대회 성황리에 마쳐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3.07.15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천에도 불구하고, 이틀 동안 10,000여명이 함께하며 성황리 마무리

R16 KOREA 2013 세계 비보이 마스터즈 대회 성황리에 마쳐
우천에도 불구하고, 이틀 동안 10,000여명이 함께하며 성황리 마무리

 올해로 7회를 맞이한 세계 5대 비보이 대회 중 하나인 R16 KOREA 2013 세계 비보이 마스터즈 대회가 7월 14일 비보이 크루 퍼포먼스 및 비보이 크루 배틀을 마지막으로 막을 내렸다.

전 세계 16개국에서 모인 최정상급 비보이 댄서들의 독특한 몸짓과 화려한 퍼포먼스 및 배틀은 보는 이들을 흥분하게 만들었을 뿐 아니라 세계 대회인 만큼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는 것을 실감나게 보여주었다. 그 속에서 세계 최고의 자리를 획득한 우승 비보이 크루는 한국의 Morning of owl이 되었고, 일본의 Body Carnival은 비보이 크루 배틀 부문에서는 준우승을, 퍼포먼스 부문에서는 우승을 차지하였다.

한국관광공사 이참 사장님의 손에 의해 우승 결과를 확인한 비보이 크루 Morning of owl은 기쁨을 감추지 못하며 ”멤버들과 함께 할 수 있어 너무 기쁘고, 앞으로 비보이 댄스, 춤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더 많아졌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한국관광공사의 이참 사장님 또한 “R16 KOREA 2013은 세계 각국에서 모인 다양한 문화를 갖고 있는 젊은이들이 한 자리에 모여 서로 교감하고 어우러질 수 있는 자리이며, 도시 문화 축제이다. 매년 불가능할 것 같은 동작을 가능하게 만드는 비보이들과 앞으로도 계속 함께 하고 싶고, R16이 그 위상과 지향점에 더욱 가까이 다가서고 있어 너무 보람이 있다.”고 표명했다.

대회 마지막 날이었던 14일에는 비보이 댄서들의 경합뿐 아니라 한국 MONTANA COLORS가 후원하는 MTN 그래피티 페스티벌이 마무리되며 올림픽공원 만남의 광장 옆 주차장 벽면에 세계 각국에서 초청된 그래피티 작가들의 합동 작품이 완성되었다. 또한, 코리아 갓 텔런트 2에서 우승한 블루 웨일 브라더스와 준우승한 칸앤문의 게스트쇼, Dok2 & Beenzino와 R16 KOREA 명예 홍보 대사 박재범, 그리고 세계를 놀라게 한 6살 B-girl 'Terra'와 언니 'Eddie'가 준비한 힙합 콘서트는 관중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힙합 콘서트에서 박재범은 자신이 속한 비보이 크루 AOM CREW의 멤버인 Cha Cha Malone과 함께 작업한 R16 KOREA 2013 기념 디지털 싱글을 발표하며, R16 KOREA에 대한 애정을 표현하였고 뜨거운 축제의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이 분위기를 이어 박재범은 Dumbfounded와 함께 R16 KOREA 2013 세계 비보이 마즈터즈 대회를 기념하는 에프터 파티에 참석하여 이번 대회를 성공리에 마친 것을 축하하였다. 이태원의 클럽 ABLE에서 열린 에프터 파티에서는 한국을 비롯한 미국, 일본 등에서 초청된 유명 DJ들과 대회 참가 댄서, 클러버 등 많은 사람들이 신나고 리드미컬한 디제잉에 맞춰 흥겨운 시간을 보내며, R16 KOREA 2013을 마무리하였다.  

국적과 나이를 넘어 전 세계 도시의 젊은이들의 감각과 정서를 소통하고 스트리트 댄스를 통해 전 세계의 도시 문화를 지원 육성하는 문화마케팅의 일환인 R16 KOREA는 세계인이 하나가 될 수 있는 문화 축제로, 해를 거듭할수록 비보이가 R16을 통해 시민참여 문화 행사로 자리매김하며 비보이 문화와 한국의 관광을 널리 알리기 위해 힘쓰고 있다.

R16 KOREA 2013 세계 마스터즈 비보이 대회에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r16korea.com)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