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다리 밑, 복합문화휴게공간으로 탈바꿈
한강 다리 밑, 복합문화휴게공간으로 탈바꿈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07.12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색 시멘트로 무미건조하던 한강 다리 밑이 거리극, 마임, 댄스, 악기연주와 같은 거리공연이 펼쳐지고 사방치기, 윷놀이 등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복합문화휴게공간으로 탈바꿈했다.

또, 내리쬐는 태양을 피할 곳이 부족했던 난지·광나루 등 9개 한강공원엔 경관이 좋은 곳에 대형 그늘쉼터를 조성, 시민들이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여름철 무더위를 피할 수 있다.

서울시(한강사업본부)는 올 여름 시민들이 보다 시원하고 편안한 한강공원을 즐길 수 있도록 한강 다리 밑 14곳에 휴게공간을, 9개 한강공원 내엔 그늘쉼터 20개소를 조성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는 시민들이 한강에서 저렴한 비용으로 캠핑, 수영장 물놀이, 래프팅, 공연 등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한 <한강 행복몽땅 프로젝트> 일환으로, 14곳의 경우 서울시계 한강교량 23개 하부를 전수 조사해, 면적이 넓고 유동인구가 많은 곳을 선정했다.

먼저 14곳 중 한강공원 내 넓고 가장 시원한 장소로 손꼽히는 다리 밑. ‘잠실대교’와 ‘한남대교’ 남단 하부에서는 윷놀이, 사방치기와 같은 전통놀이부터 거리예술가들이 펼치는 거리극, 마임 등 다양한 거리공연을 무료로 감상하면서 재미있게 놀면서 쉬었다 갈 수 있다.

이곳에 만들어진 간이무대에서 사전 선발된 ‘한강 거리공연예술가’ 67개 팀이 거리극, 마임, 댄스, 악기연주 등 다양한 퍼포먼스를 펼치며, 바닥에는 윷놀이, 사방치기, 팔자놀이 등을 즐길 수 있는 선을 그려 어른과 아이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전통놀이공간도 조성했다.

특히 한남대교 남단 하부에서는 7.20~8.10까지 매주 금, 토요일에 ‘다리 밑 영화제’도 진행될 예정이니 놓치지 말자.

이외에도 시원한 강바람을 맞으며 한 수 두는 것을 즐기는 어르신들을 위해서 바둑(장기)을 즐길 수 있도록 테이블을 설치했다.

성산대교 북단, 광진교 남단 등 나머지 12곳 다리 밑엔 의자(120개), 평상(25조)등을 설치해 가족, 연인 등과 열대야를 피해 가볍게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했다.

 



스폰서링크
파울러스 도자기/주방용품 전문 쇼핑몰, 키친, 리빙웨어, 유리, 커피잔, 텀블러, 패브릭, 그릇 홈세트 등 판매
안산 전지역 신축빌라 매매 및 분양, 투룸, 쓰리룸, 복층빌라, 최다매물 보유, 고잔동, 사동, 원곡동 신축빌라
실비보험 - 보험비교,민영의료보험,병원비보험 [클릭] 실비보험비교사이트 운전자보험치아보험
자동차다이렉트보험비교견적사이트
자동차보험다이렉트자동차보험비교사이트다이렉트자동차보험비교
다이렉트암보험암보험비갱신형- 국내 주요 보험사의 암보험을 한눈에 쫙~ 암보험비교사이트 아파도 다쳐도 보상받는 실비보험~보험사별로 비교가입해야~ 의료실비보험료계산

자동차보험다이렉트

자동차보험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

자동차보험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

자동차다이렉트보험

다이렉트자동차보험비교견적사이트

자동차다이렉트보험비교사이트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

자동차보험비교사이트

다이렉트자동차보험비교견적사이트

자동차다이렉트보험비교사이트

다이렉트자동차보험

자동차보험

암보험비교

암보험비갱신형추천

암보험

다이렉트자동차보험

자동차보험비교사이트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

자동차보험비교견적사이트

자동차보험비교사이트

자동차보험비교

자동차보험

자동차보험다이렉트

다이렉트자동차보험사이트

다이렉트자동차보험비교견적사이트

다이렉트자동차보험비교사이트

다이렉트자동차보험비교

다이렉트자동차보험

인기기사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