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2013년 여성발전기금 지원사업 진행

제주도, 2013년 여성발전기금 지원사업 진행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07.12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에서는 2013년 여성발전기금지원사업 공모를 통하여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와 복지증진을 위한 31개사업 136백만원을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여성발전기금지원사업은 기획공모와 자유공모 분야로 나누어 선정하였으며 기획공모분야 사업으로는 제주BPW의 ‘제주국제자유도시 살아있는 여신들의 안전한 공동체 만들기’사업으로 지난 7월 5일 설문대여성문화센터에서 ‘국제여성 친화도시 실현을 위한 우리의 역할과 지방자치의 역할은 무엇인가’를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하였으며,. 이외에도 제주여성친화도시 만들기 위한 네트워크 및 멘토링 캠프등 다양한 사업들을 진행하고 있다.

자유공모분야 사업으로는 서귀포시여성발전연대에서 제18회 여성주간행사를 맞이하여 “여성을 말하다” 토크콘서트를 지난 7월 9일 서귀포시평생학습관에서 개최함으로서 여성의 사회공헌 및 긍정적 역할에 대하여 공감대를 형성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또한 제주순복음복지관에서는 60세이상 여성노인들의 ‘28청춘합창단‘을 창단하여 지난 5월 15일 개최된 제7회 나눔의 효도잔치에서 축하공연을 하는 등 활기찬 노년활동과 자원봉사 등을 통해 사회에 재능기부를 실현하고 있다.

이밖에도 지난 5월부터 제주장애인인권포럼에서 중증장애여성을 위한 장애여성 자립생활기술훈련 강좌, 제주대학교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에서 아동청소년학습코칭지도 전문인력양성강좌 등을 개설하여 운영중이며, 8월중에는 삼무힐링영상교육사업단에서 가족간의 소통의 기회와 건강한 가족만들기를 위한 ‘힐링명상가족캠프’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