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무료 컨설팅 진행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무료 컨설팅 진행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07.11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는 현재 박사후과정 연구원으로 일하고 있지만 이직하고자 합니다. 몇 곳 이력서를 넣어봤지만 연락 온 곳이 없습니다. 하반기 정규채용에 다시 도전할 생각인 데 자기소개서 작성, 집단 토론 및 인성 면접 준비에 도움을 받고 싶습니다.”(박사후 연구원 A씨)

“이공계 학생이다 보니 글 솜씨가 많이 부족합니다. 저를 어떻게 표현해야 될지, 어떤 매력을 어필해야 될지 몰라서 이렇게 신청합니다.”(대학생 B씨)

“정부 출연 연구기관이나 공기업에서 일하고 싶습니다. SCI 논문을 저술한 경험을 살려 연구 관리 및 기획직을 희망합니다. 보다 간결하고 명확하게 저의 장점과 경력을 드러내고 싶습니다.”(주부 C씨)

위 사례처럼 취업을 준비하면서 글쓰기 때문에 고민인 이공계 여성들에게 희소식이 있다.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이혜숙, 이하 WISET)는 기업체, 공공기관, 연구소 하반기 공채를 중비중인 취업 준비생을 대상으로 ‘이력서/자기소개서 클리닉 및 온라인 경력상담’을 운영하고 있다.

클리닉은 8월 30일까지 이공계 미취업, 경력단절, 비정규직 여성과학기술인 30명을 대상으로 선착순 진행된다. WISET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전문 컨설턴트의 첨삭 및 상담이 무료로 진행된다.

신청방법은 취업 희망 기관의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또는 WISET 제공 양식)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홈페이지(http://www.wiset.re.kr/mentoring/center/job_clinic.jsp)에 비밀글로 첨삭 지도를 신청하면 된다.

게시글 작성 시 본인의 현재 상태와 기본 정보, 신청사유를 함께 기재하면 상담을 진행하는데 도움이 되며, 이공계 전공자임을 증빙할 수 있는 졸업증명서나 재직증명서를 함께 첨부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