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놀토프로그램 10선

서울시 놀토프로그램 10선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07.11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7월을 맞이하여 지역 내 청소년시설, 유관기관 등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놀토프로그램을 선정하였다. 둘째 주에 진행되는 대표적인 7월 놀토프로그램 10선은 아래와 같다.

① 시립보라매청소년수련관에서는 13일 토요일 동작구 청소년문화존 ‘한여름 밤의 영화관’을 준비했다. 오후 8시에 보라매공원(독서실 앞, 에어파크 아래 공터)에서 영화 ‘7번방의 선물’이 상영될 예정이다. 청소년, 지역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한 여름밤 감동적인 영화 한편으로 더위를 싹 날려버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자세한 내용는 834-7233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② 망우청소년수련관에서는 유스데이를 맞이해 해법과학과 함께하는 창의과학STORY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즐거운 과학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의 과학에 대한 호기심을 증가시키고, 창의적 사고력을 함양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날 즐거운 창의실험 4종세트가 준비되어 있다. △거꾸로 도는 팽이 △빨대로 파동을? △못으로 만든 자석 △나만의 전동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비는 전액무료이며 자세한 내용은 6919-3309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③ 구로청소년수련관에서는 환경보존의 중요성과 자원의 재활용, 분리수거방법 등 환경사랑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주말행복체험 프로그램 ‘에코스토리(ECO-STORY)’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대상은 초4~중2학생 30명이고 참가비는 무료이다. ‘에코스토리(ECO-Story)’를 통해 환경에 대해서 다시한번 생각해보고 환경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자세한 내용은 838-1318으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④ 한국전통무형문화재진흥재단에서는 무형문화재와 함께하는 전통문화예술학교를 준비했다. 전통문화예술학교에 마련된 악기장, 민화장, 매듭장, 남사당놀이 등을 무형문화재 이수자와 함께 체험함으로써 생소한 무형문화재에 대한 친근감을 형성할 수 있으며, 소고 만들기, 민화 그리기, 매듭공예와 소고춤 등 여러 종목의 전통문화예술 콘텐츠를 접목시킨 종합예술을 통하여 다양한 체험 교육을 제공받을 수 있다. 대상은 서울시 내 초등학교에 재학중인 4~6학년 학생이며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782-1005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⑤ 중랑청소년수련관에서는 쉽고 재미있는 경제체험놀이를 통한 경제학습 5·서·방 ‘Part 3. 시장경제’ 체험활동을 실시한다. 13일 9:00~12:30 화폐금융박물관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체험활동거리로는 옛날 동전 스탬프찍기체험, 한글날 기념주화 만들기체험, 탁본 만들기체험 외 여러가지 경제학습게임 등이 준비되어있다. 참가비는 3,000원이며 자세한 내용은 490-0223으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⑥ 마포청소년문화의집에 13일 ‘신나는 자연놀이활동 찰칵, 생각을 여는 자연속 보물찾기’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이날 활동내용은 우리동네자연물과 자연환경을 이용한 자연미술활동, 친구와 함께하는 신나는 몸놀이(숲밧줄놀이), 슬로우푸드와 친해지는 자연음식맛보기 등이다. 참가비는 1인 20,000원이며 자세한 내용은 303-2606(6407)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⑦ 서대문청소년수련관에서는 청소년들이 사회, 과학 교과서 지식과 연계되어 있는 다양한 체험을 통해, 학교에서 배우는 지식을 체득하는 경험을 갖고, 일상에 대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블루베리 농장체험을 떠난다. 장소는 경기도 파주 수우원 농장이며, 이날 수확한 블루베리로 팥빙수도 만들어먹고 수확한 블루베리 중 100g은 집으로 가지고 갈 수 있다. 참가비는 20,000원이며 자세한 내용은 334-0080으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⑧ 마천청소년수련관에서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분야의 직업을 이해하고, 청소년들이 스스로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하기위한 ‘달콤한 인생이야기 달인’을 진행한다. 이날 강의의 주제는 “인생이 비즈니스라면” 이며, 진행할 강사는 innocatalyst 김동준 멘토이다. 인생이 비즈니스라고 생각한다면, 비즈니스에서 진행하는 ‘비즈니스 모델, 전략, 그리고 혁신 등을 어떻게 개인의 인생에 적용해 볼까’, ‘앞으로 성인이 되었을 때 전문가로서 어떤 인생을 상상해 볼 수 있을까’ 생각해보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자세한 내용은 443-0100(안내 0)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⑨ 한중문화청소년협회 미래숲과 서울대학교는 청소년들이 우리사회의 문제에 대해 고민하고 이에 대한 창의적 대안을 도출하도록 돕는 창의적 문제해결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멘토는 서울대학교 학부생과 대학원생이 함께하며 환경, 교육, 경제 등 다양한 사회문제를 주제로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미래숲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확인할 수 있다.

⑩ 성동청소년문화의집에서 ‘2013 성동구 청소년문화존 YOUTH’를 진행한다. 7월13일(토)에는 세계문화축제를 주제로 세계문화를 소개하는 시간을 갖고, 청소년들이 세계문화를 체험하는 기회를 접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왕십리 광장에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2236-2678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7월 서울시가 선정한 다양한 놀토 프로그램 정보는 놀토 종합안내 홈페이지인 유스내비(www.youthnavi.net)에서 확인 및 신청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특별시립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주말활동팀(02-849-0175)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