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s의 8A 포토플래시 드라이버, 스마트폰 카메라의 화질 극적으로 향상시켜

ams의 8A 포토플래시 드라이버, 스마트폰 카메라의 화질 극적으로 향상시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07.04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ms의 8A 포토플래시 드라이버, 스마트폰 카메라의 화질 극적으로 향상시켜

고성능 아날로그 IC와 센서의 세계적인 선도 제조 및 설계업체인 ams는 최신의 스마트폰에 사용되는 플래시 시스템보다 최소 4배 이상 휘도가 밝게 포토 플래시 광 출력을 제공하는 LED 플래시 드라이버를 출시했다.

신제품 AS3630은 LED 플래시 시스템을 통해 8A 전류를 구동하며 또렷한 화상을 휴대폰 카메라에서 구현하게 한다. 이에 따라 어두운 곳을 배경으로 빠르게 움직이는 대상을 담고자 할 때 과거에는 동작 잡음으로 불편을 겪었지만 이제 정밀한 디테일을 포착할 수 있게 됐다. 그와 동시에 10ms의 아주 짧은 시간 노출되는 플래시에서도 충분한 광이 발산되어 눈부심과 불편함도 해소됐다.

요즘의 휴대폰에 사용되는 LED 플래시 드라이버들이 최대 출력 2A 를 제공하는 데 비해 AS3630은 4배 더 뛰어난 출력을 자랑하면서도 상당히 빠른 셔터 속도를 지원한다.

AS3630 8A LED 플래시 드라이버는 혁신적인 특허 출원 아키텍처를 사용해 수퍼캡(전기이중층커패시터, 혹은 EDLC) 내부에 저장된 에너지를 전적으로 활용한다. 수퍼캡 출력은 일련의 두 LED를 구동함으로써 LED의 순방향 전압에 부합하기 위해 5.5V에서부터 9V 이상 높은 등급으로 부스팅된다. 부스트 토폴로지는 독립 커패시터로부터의 출력이 LED의 순방향 전압 이하로 떨어질 때 플래시 발광이 오래 지속될 수 있도록 한다. 이 아키텍처는 최소형의 커패시터 사용을 가능케 한다.

AS3630 포토 플래시 드라이버는 휴대폰 배터리에서 전력을 가진 EDLC로부터 전력을 결합한다. 이를 통해 플래시 광 시스템용 전력을 증가시키고 수퍼캡이 방전된 상태에서도 선발광 플래시와 비디오 광 등 추가 기능을 지원한다.

두 플래시 LED가 구동됨으로써 지속적인 광 출력이 제공된다. 특히 이러한 고출력 플래시 애플리케이션에서는 그동안 LED간의 생산 불일치 때문에 LED 아키텍처들이 서로 다른 광 출력의 차이로 인한 높은 변이의 어려움을 겪었지만 이 문제가 이제 해소된 것이다.

ams에 의해 사용된 시리얼 LED 아키텍처는 이런 문제를 해결하는 한편, 두 플래시 LED로부터 완벽히 조화된 광 출력을 전달한다. 다라서LED 생산 단위 간의 불일치로 인한 영향을 받지 않게 되었다.

ams는 시스템 성능을 최적화하기 위해 수동 부품 제조업체 무라타(Murata)와 협업을 해왔다. 무라타의 박막 대용량 EDLC 기능이 AS3630 칩셋과 잘 매치되는 것이다.

ams의 마케팅 매니저(광학 센서와 조명) 올리버 베버 (Oliver Weber)는 “AS3630은 무라타의 DMF 시리즈와 같은 고성능 EDLC와의 조합을 통해 스마트폰 카메라 이미지 품질을 극적으로 향상시키게 되었다. 또한 휴대폰의 품질 개선은 물론 얇은 프로파일을 이용해 저장공간을 줄임으로써 부가가치를 한층 높일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