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문체부-관광공사, 국내여행 활성화 위해 여름 휴가철 기간 동안 이벤트 펼쳐

문체부-관광공사, 국내여행 활성화 위해 여름 휴가철 기간 동안 이벤트 펼쳐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07.02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체부-관광공사, 국내여행 활성화 위해 여름 휴가철 기간 동안 이벤트 펼쳐

“대한민국 구석구석 나만의 여름특집, 온라인 이벤트 경품으로 여름휴가 떠나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는 국내여행 활성화를 위해 실시하고 있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나만의 여름특집 캠페인‘(http://summer.visitkorea.or.kr) 기간 중 국민 참여율을 높이기 위한 대대적인 온라인 이벤트를 펼친다고 밝혔다. 본격적인 휴가시즌을 앞두고 여름휴가를 어디로 떠날지, 무엇을 할지 고민이라면 온라인 이벤트를 참고해 보자!

▲ 내가 추천하는 특별한 여름여행지는? (6/20~7/19)

오는 7월 19일까지 진행예정인 ‘내가 추천하는 특별한 여름여행지는?’이벤트는 캠페인 사이트(summer.visitkorea.or.kr)에 접속해 가장 가고 싶은 여름철 국내여행지를 관광지명과 간단한 추천사유를 기록하면 추첨을 통해 약 400명에게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경품은 여행에 필요한 스마트 카메라를 비롯, 강원도, 경주, 한려수도, 안면도, 백두대간 협곡 열차 등을 여행할 수 있는 1박 2일 여행상품 패키지권과 남도골프투어 상품권, 중부내륙관광열차, 춘천 물레길 카누 이용권, 순천국제정원박람회, 산청세계전통의약엑스포, 캠핑장 이용권, 명품고택, 기프트콘 등 가족들과 함께 즐겁게 여름휴가를 만끽할 수 있는 여행상품들로 구성했다.

▲ 한국관광 100선 별점주기 이벤트 (1차: 6/20~7/19)

함께 진행되는 ‘한국관광 100선 별점주기 이벤트’는 한국관광100선(http://www.mustgo100.or.kr) 에 접속해 사이트 가입 후 한국관광 100선 관광지 리스트 중 마음에 드는 관광지에 별점을 부여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약 600여명에게 3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과 5천원 상당의 모바일상품권을 제공한다.

▲ 대한민국 구석구석 여름을 찍어라(7/1~8/26)

‘대한민국 구석구석 여름을 찍어라’ 이벤트는 캠페인 사이트에서 추천한 장소 또는 잘 알려지지 않은 국내 관광지 방문 후, 여행사진 부문 또는 동영상 부문중 하나를 선택하여 여행후기를 올리면 참여가 완료된다.

후기작성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여행 시 유용한 캐논 DSLR 카메라와 폴라로이드 카메라가 선물로 주어진다. 또한 중부내륙관광열차, 자유여행패스 열차 이용권 및 순천국제정원박람회, 산청세계전통의약엑스포 입장권을 비롯한 춘천 물레길 카누 이용권과 캠핑장이용권, 명품고택, 한옥호텔 숙박권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 ‘세계문화유산순례’이벤트(7/1~ 선착순 500명)

‘세계문화유산순례’이벤트는 선착순 500명을 대상으로 접수순으로 진행된다.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국내 문화유산들을 방문하여 스탬프를 받아 제출하면 정1품~정4품 등급에 따라 경품을 제공하는 테마여행 이벤트로 어린이 및 청소년, 외국인 역사여행 프로그램으로도 유익하다.

참가자들에게는 기본 경품인 여권 및 비자, 가이드북, 기념수첩이 제공되며 순례완수자 중 정1품의 등급을 획득한 이에게는 화성행궁 벽면에 직접 만든 칠보타일을 붙일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주어진다.

▲ 김주영 작가와 함께하는 ‘객주’ 문학기행 (7/1~8/7)

‘객주’ 저자 인 김주영 작가와 함께하는 문학기행은 소설의 배경인 경북 청송지역을 작가와 함께 탐방할 수 있는 이벤트다. 진보오일장, 객주길, 주왕산 트래킹, 청송 오일장 등을 둘러볼 예정이며, 여행 1일차에는 30년 만에 완간된 한국문학의 기념비적 작품 ’객주‘에 대한 김주영 작가의 강연을 들을 수 있다.

캠페인 사이트에 고지된 메일로 개인정보와 함께 문학기행 신청 사유를 간단히 기입하여 보내면 당첨된 10명에게는(동반1인 포함 총 20명) 8월 23~ 24일 까지 1박 2일로 진행되는 문학기행에 참가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주어진다. 기타 당첨자에게는 객주 책자시리즈 및 안동 유교랜드 입장권 2매 등의 상품이 제공된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국내에도 해외 못지않게 여름휴가로 갈 만한 좋은 여행지가 많이 있어 이를 알리고자 이벤트를 계획했다.”며 “국민들이 보다 즐거운 여름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정보도 알차고 경품 또한 푸짐한 이벤트들이 진행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한다.”고 밝혔다.

한편, 국내관광 활성화 캠페인 및 국내관광에 대한 정보는 포털사이트에 ‘대한민국 구석구석’을 검색하면 해당 사이트로 연결되며, 관광안내전화 1330을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