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 ‘아크로드2’, 디자인 어워드 ‘DFAA 2013’에 출품

웹젠 ‘아크로드2’, 디자인 어워드 ‘DFAA 2013’에 출품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07.01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젠 ‘아크로드2’, 디자인 어워드 ‘DFAA 2013’에 출품

㈜웹젠(company.webzen.co.kr)이 홍콩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아시아를 위한 디자인 상 2013(DFAA2013, Design For Asia Award 2013)’에 신작MMORPG ‘아크로드2’를 출품했다.

‘DFAA(이하, 디파)’는 전세계 디자이너와 기업들이 아시아적인 관점에서 최신의 디자인 정보를 공유하는 것을 목적으로 개최되는 세계 최고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다. ‘디파’는 2003년 첫 개최 후 매년 아시아적인 관점에서 생활의 가치를 더하고 발전을 꾀하는 디자인프로젝트를 매년 선정해 왔다.

웹젠의 ‘아크로드2’는 게임 내 배경 및 도시 등에 대한 시각적 그래픽 디자인과 각 배경의 주제음악으로 사용되는 배경음악(BGM)간의 어울림에 대한 ‘Design Interaction’을 주제로 ‘디파’의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 참여했다.

‘아크로드2’의 OST에는 ‘갓 오브 워(God of War)’시리즈 등 대작 게임음악을 제작해 온 ‘크리스 벨라스코(Cris Velasco)’가 참여해 이미 국내외 게이머들로부터 그 음악성을 인정 받은 바 있다.

‘크리스 벨라스코’는 특유의 웅장하고 역동적인 음악성으로 미국의 대표적인 게임 시상식 ‘AIAA(Annual Interactive Achievement Awards)’에서 두 차례에 걸쳐 ‘최고 음악상(Best Original Score)’을 수상한 유명 게임 작곡가다.

웹젠은 홍콩에서 열리는 이번 ‘디파’ 어워드에 ‘크리스 벨라스코’가 작곡한 메인 테마곡을 비롯해 에임하이 진영 테마곡(Theme of Aimhigh)과 데몰리션 진영 테마곡(Theme of Demolition)을 출품, 전 세계 굴지의 디자이너들로부터 ‘아크로드2’의 시각과 청각적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의 완성도에 대한 평을 듣게 된다.

홍콩디자인센터 한국사무소(PAICA)의 류제니 소장은 “기존과 다른 틀을 깬 접근 방식으로 흥미로운 출품 주제이고, 게임산업에서 참가한 적은 없어 많은 관심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다.“면서, “’디파’ 출품 조건이 까다로운 편이지만, 출품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웹젠은 현재 운영중인 ‘아크로드2’의 티저 사이트에서 주제곡 일부를 공개, 해당 음악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아크로드2’는 올 여름(2013년) 공개테스트(OBT)를 시작한다.

웹젠의 신작 MMORPG ‘아크로드2’의 게임 정보 등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티저 홈페이지(http://archlord2.webzen.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