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바캉스를 풍요롭게 만들어 줄 ‘시크릿 아이템’ 소개

바캉스를 풍요롭게 만들어 줄 ‘시크릿 아이템’ 소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07.01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큼한 봄을 지나 바캉스의 계절 여름과 함께 7월의 문턱에 들어섰다. 본격적인 여름선 지금, 올해는 평년보다 기온이 높은 무더운 날씨가 이어질 것이라는 기상청의 예보에 따라 일찍부터 바캉스를 계획 중인 사람들이 많다.

인터넷 종합쇼핑몰 ‘인터파크’에 따르면, 2013년 들어 여행 도서 판매가 전년대비 22%, 7~8월 여행 상품을 5월에 조기 예약한 고객이 23% 증가했다고 한다. 하지만 제대로 준비하지 못한 여행에서 우왕좌왕 하다 보면 귀중한 시간을 그대로 흘려 보낼 공산이 크다. 일상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떠나는 바캉스에서 몸도 마음도 ‘힐링’할 수 있는 시크릿 아이템을 소개한다.

출발과 함께 엄습해 온 건조함과 뻐근함, ‘수분’과 ‘스트레칭’으로 해소

여행에서 가장 설레는 때는 출발하는 바로 그 순간이 아닐까. 하지만 들뜬 마음으로 몸을 싣게 된 비행기 안은 습도가 10~20%일 정도로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건조하여 금방 피곤을 느끼게 한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수분 공급에 효과적인 미스트나 핸드크림 등을 챙기는 것이 좋은데, 이 때에는 기내에 많은 짐을 들고 타는 것보다 1회분씩 포장된 제품이나 작은 공병에 덜어가는 것을 추천한다.

건조함 외에도 이동 중에 여행자를 괴롭히는 요소는 또 있다. 바로 협소한 공간으로 인해 어쩔 수 없이 유지해야 하는 불편한 자세다. 몸을 자유롭게 움직이지 못하기 때문에 혈액순환이 느려지게 되는데, 장시간의 이동으로 인해 하지에 생긴 혈전이 동맥이나 정맥을 막아 폐부전, 심부전 같은 질병을 유발할 수 있으니 수시로 스트레칭을 하거나 화장실을 다녀오는 등 몸을 움직여 주는 것이 좋다.

바캉스의 꽃 ‘물놀이’의 방해요소, 이색 아이템으로 퇴치

여름철에 떠나는 바캉스에서는 뭐니뭐니해도 물놀이가 최고다. 넓은 챙 모자와 선글라스로 멋을 내고 자외선 차단제까지 꼼꼼하게 발랐지만, 바캉스를 방해하는 불청객인 모기와 벌레의 괴롭힘은 피할 수 없는 과제. 바캉스가 끝난 후 훈장처럼 벌레 물린 자국을 남기고 싶지 않다면, 벌레 퇴치용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최근에는 모기향이나 스프레이 약품보다 팔목 또는 발목에 착용하여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아웃도어용 모기 밴드가 인기를 얻고 있다. 홈키파의 마이키파 모기밴드는 천연 오일 성분으로 4시간 동안 효과가 지속되며, 식약청 인증을 받은 의약외품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바캉스에서 벌레만큼이나 여성들을 난감하게 하는 것은 바로 한 달에 한 번 돌아오는 ‘그 날’이다. 휴가 일정과 ‘그 날’이 겹치게 되면 물놀이는 커녕 휴가를 즐기기 위해 준비한 비치웨어를 입기가 어렵다.

이런 때에는 탐폰 제품을 사용하여 타이트한 옷이나 비키니를 입어도 옷 맵시를 낼 수 있고, 물놀이를 하더라도 샐 염려가 전혀 없다. 특히, 플레이텍스의 탐폰(8개입, 4천5백 원 대/18개입 7천9백 원 대)은 강한 ‘샘 방지 보호 기능’을 강화해 신나게 놀아도 새지 않을 뿐만 아니라 360도 입체형 안심 설계된 흡수체가 몸에 꼭 맞게 펼쳐져 탁월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다음 날의 일정을 위한 숙소에서의 릴랙스 케어

여행을 떠났을 때 변화된 환경에 유독 적응을 힘들어하는 사람들이 있다. 이런 경우에는 숙면을 유도하는 다양한 제품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최근에는 편백나무 베개가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 이는 편백나무가 발산하는 피톤치드로 인해 산림욕 효과를 볼 수 있어 인기가 많다. 작은 사이즈의 휴대용 제품을 선택한다면 먼 곳에서의 불면증 걱정은 덜어낼 수 있다.

숙소에서의 편안한 잠 만큼이나 다음 날의 일정 위해서 잠자기 전에 숙소에서의 마사지는 매우 중요하다. 하루 동안 고생한 발을 위해 풋 크림이나 로션을 바르고 자면 보기 흉하게 일어난 각질을 잠재울 수 있을 뿐 아니라 마사지 효과까지 볼 수 있다. 블리스의 소프트닝 삭스(7천2백 원)는 신고 잠들면 거친 거칠어진 발에 재생효과를 주어 기분 좋은 아침을 맞이하도록 도와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