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IL, 순직 ‘해경영웅’ 유자녀에 장학금 전달

S-OIL, 순직 ‘해경영웅’ 유자녀에 장학금 전달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3.06.26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OIL은 26일 인천광역시 연수구 해양경찰청 대회의실에서 해양경찰청,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순직 해양경찰 유자녀 장학금 전달식’을 열고 25명에게 5,500만원을 전달했다. S-OIL은 유자녀들이 학업을 마칠 때까지 지속적으로 학자금을 지원하기로 약속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재작년 12월 서해에서 불법 조업 중국 어선 단속 중 중국인 선원이 휘두른 흉기에 찔려 숨진 고(故) 이청호 경사의 세 자녀도 참석했다. S-OIL은 누구보다 용감하고 다정했던 아버지를 꼭 닮아 늠름하게 성장한 세 남매가 안정적으로 학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속 후원할 예정이다.

S-OIL 이창재 부사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 국가와 국민을 위해 헌신하다 순직하신 자랑스러운 해양경찰관의 자녀분들과 S-OIL이 함께 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면서 “상처 입은 조개가 진주를 만들어 내듯 항상 용기와 희망을 가지고 자신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S-OIL은 지난 4월 민간기업 최초로 해양경찰청과 지속적 후원 협약을 맺고 위험상황에서도 묵묵히 임무를 수행하는 해양경찰과 가족을 위한 ‘해경영웅지킴이’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장학금 지원뿐 아니라 모범해경 표창, 공상해경 격려금 지원, 자녀 영토 순례 등 다양하고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펼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