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레베카’, ‘제 7회 더 뮤지컬 어워즈’ 5관왕 수상

뮤지컬 ‘레베카’, ‘제 7회 더 뮤지컬 어워즈’ 5관왕 수상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3.06.05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뮤지컬 ‘레베카’, ‘제 7회 더 뮤지컬 어워즈’ 5관왕 수상

지난 1월 LG아트센터에서 초연되며 큰 사랑을 받았던 뮤지컬 ‘레베카(MUSICAL REBECCA)’가 3일 열린 ‘제 7회 더 뮤지컬 어워즈’에서 5관왕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연출상을 비롯하여 무대상, 조명상, 음향상 등 작품성을 입증하는 뮤지컬의 핵심 부문들과 댄버스 부인 역을 맡았던 옥주현의 여우조연상까지 총 5개 부문에서 트로피를 거머쥔 것. 특히 ‘레베카’는 기존의 라이선스 뮤지컬과는 달리 음악과 대본을 제외한 모든 공연을 한국의 크리에이티브팀이 새롭게 창작했다는 것에서 더 큰 의미를 가진다.

뮤지컬 ‘레베카’의 배급을 담당했던 떼아뜨로의 한 담당자는 “원작자인 실베스터 르베이와 미하엘 쿤체가 ‘한국 무대가 세계 최고’라고 극찬했으며, 세계적인 실력을 지닌 한국 제작진의 노력으로 일궈낸 성과라며 축하의 메시지를 보냈다.”고 전했다.

뮤지컬 ‘레베카’는 대프니 듀 모리에(Daphne du Maurier)의 동명 베스트셀러 소설을 기반으로 하고, 알프레드 히치콕(Alfred Hitchcock)의 영화 ‘레베카’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작품으로 지난해 ‘제 6회 더 뮤지컬 어워즈’에서 역대 최다 수상을 기록한 작품 ‘엘리자벳’의 원작자 실베스터 르베이와 미하엘 쿤체의 또 다른 대작이다. 2006년 비엔나에서 초연된 이후, ‘엘리자벳’, ‘모차르트!’, ‘황태자 루돌프’, ‘몬테크리스토’ 등의 유럽뮤지컬을 성공적으로 소개한 뮤지컬 제작사 EMK뮤지컬컴퍼니가 지난 1월 한국 관객들에게 첫 선을 보였으며 돌풍 같은 흥행을 이끌었다.

한국 초연은 영국 맨덜리 저택을 그대로 옮긴 듯한 파격적인 무대와 미스터리한 극의 분위기와 조화를 이룬 영상으로 관객을 압도했다. 로맨스와 서스펜스가 결합된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는 집중력을 높였고, 음산한 미스터리와 깊은 감정의 변화까지 절묘하게 담은 드라마틱한 음악은 몰입도를 끌어 올렸다. 여기에 유준상, 류정한, 오만석, 옥주현, 신영숙, 임혜영, 김보경 등 화려한 캐스팅의 열연이 더해져 ‘2013년 상반기 최고의 뮤지컬’이라는 언론과 관객의 뜨거운 호평이 쏟아졌다. 또한 지난 3월 발매한 공연 실황 하이라이트 O.S.T 음반 역시 관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으며 인터파크 O.S.T 부문 베스트 셀러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뮤지컬 ‘레베카’는 지난 3월 서울 공연을 마치고 대구, 광주, 부산, 천안 등을 거쳐 지난주 고양 공연을 끝으로 2013년 한국 초연을 모두 마쳤으며, 재정비의 시간을 가지고 작품의 완성도를 더욱 높여 2014년 9월 블루스퀘어 삼성전자홀에서 앙코르 공연을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