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안중근의사 기념관 건립 위한 희망캠페인 전개

다음, 안중근의사 기념관 건립 위한 희망캠페인 전개

  • 하준철 기자
  • 승인 2009.08.17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커뮤니케이션(www.daum..net)이 안중근의사 의거 100주년을 맞아 건립 추진중인 ‘안중근의사 의거 100주년 기념관’ 신축 기금 마련을 네티즌과 함께 진행한다.

오는 9월 13일까지 약 한 달간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희망캠페인은 지난해 독도가 한국땅임을 알리는 광고를 뉴욕타임즈에 게재하기 위해 광고비 모금운동 캠페인을 펼친 서경덕씨의 청원으로 시작되었다. 총 2천만 원을 목표로 하며, 모금된 금액은 전액 ‘안중근 기념관’ 건립에 기부된다.

네티즌들은 다음 희망캠페인 페이지 (http://hyphen.daum.net/request/campaign/sub/patriot2009.do)에서 직접 기부를 할 수 있으며 위젯 퍼가기나 응원 댓글 남기기 등을 통한 간접기부도 가능하다. 다음 또한 네티즌들이 캠페인 위젯을 블로그 및 카페 등으로 스크랩할 경우 1,000원을, 응원 댓글을 올리면 100원을 기부함으로써 네티즌과 함께 희망캠페인에 적극 동참한다는 계획이다.

‘안중근 기념관’ 신축을 추진하고 있는 ‘안중근의사 기념관 건립위원회’에서는 기념관 신축에 필요한 금액 총 150억 원 가운데 20억 원을 국민 성금으로 모금하고자 2006년부터 모금운동을 펼쳐왔으며, 현재까지 약 11억 원을 모금했다. 이에 서경덕씨가 네티즌의 적극적인 참여를 호소하는 모금 청원을 다음 희망모금에 올렸고, 다음은 국민들이 대한민국의 위인을 기억할 수 있도록 돕고자 희망 캠페인으로 확대했다.

다음 사회공헌팀 육심나 팀장은 “시간이 흐르면서 한국의 위인들에 대한 우리 국민들의 관심이 점점 줄어드는 게 안타까웠다”라며 “이번 캠페인이 네티즌과 함께 의미 있는 온라인 기부문화를 만들어 가는 또 하나의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다음 희망캠페인은 네티즌이 직접 발의한 모금 청원 중 사회적 인식과 책임이 중요한 이슈를 선정해 다음 블로그, 카페 등 다음 내부 서비스와 연계해 진행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그 동안 ‘독도수호 광고비 희망모금’을 비롯해 ‘외규장각 도서 297권 되찾기’ 등 다양한 사회적 이슈에 대해 네티즌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 낸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