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 같은 아트화장실, 백화점보다 낫다”

“갤러리 같은 아트화장실, 백화점보다 낫다”

  • 임종태 기자
  • 승인 2009.08.14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갤러리를 연상시키는 아트 디자인에 화장을 고치는 파우더룸과 수유실, 한켠에는 안락쇼파가 있고 TV에서는 재즈가 흘러나온다. 영락없는 아트 갤러리 풍경이지만 실은 화장실이다. 패션 아울렛 ‘마리오 아울렛’(대표 홍성열, www.mario.co.kr) 고객화장실이 아트공간으로 무한변신하고 있다.

개점 9년차를 맞은 마리오 아울렛은 고객 화장실을 대대적으로 리모델링, 아울렛 주고객인 여성층을 배려한 인테리어와 샹들리에 조명, 재미있는 아트 디자인으로 갤러리, 응접실 같은 편안하고 아늑한 공간을 연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벽면 그림 속 여성의 체크무늬 원피스 자락이 흘러내려 바닥을 가로질러 바닥타일과 연결되고, 세면대 맞은 편 벽면에는 샤워커튼 사이로 샤워하는 여성의 실루엣이 비친다. 출입구 벽면에는 아른한 그림 등불이 입구를 밝힌다. 작은 창문은 아트액자로 표현되어 창밖 풍경이 곧 그림이 된다. 아래로는 목욕통이 그려져 있어 금방이라도 누가 목욕물에 몸을 담글 것 같다.

여자화장실 아트디자인은 한층 더 재미가 있다. 여자화장실 표시는 롤휴지를 황급히 쫓아가는 놀란 여성의 표정이 그려져 있다. 화장을 고치는 화려한 조명이 연출된 파우더룸 벽면에는 금방이라도 잠들 것 같은 편안한 안락 쇼파와 크고 작은 화려한 액자들이 걸려있는 응접실 풍경에 재즈 선율이 흘러나올 듯한 TV 화면이 이채롭다. 수유실 벽면에는 정수기에 생수통을 들어올리는 여성 표정이 경쾌하다. 벽면에는 이제 막 샤워를 끝낸 여성이 목욕가운을 걸치고 한가롭게 매니큐어를 바르는 모습에서 여유가 느껴지고, 맞은편 벽에는 바닥을 청소하는 여성의 치맛자락이 자루걸레 손잡이에 밀려 치켜 올라가 화들짝 놀라는 표정이 익살스럽기까지 하다.

마리오아울렛 관계자는 “자칫 소홀 할 수 있는 화장실을 개점 9주년을 맞아 아트화장실로 리모델링해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고, 특히 여성들이 아트그림을 배경으로 화장실 기념사진을 찍는 모습도 자주 보인다”고 말했다.

마리오 아울렛은 이번 아트화장실 리모델링으로 고객 반응이 좋아 추가적인 아트공간 조성을 계획하고 있다고 한다. 아울렛이 단순한 쇼핑공간에서 즐거운 아트공간으로 변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