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유라이브’ WCG 2009 한국대표 선발전 온라인 중계

‘앤유라이브’ WCG 2009 한국대표 선발전 온라인 중계

  • 안성호 기자
  • 승인 2009.08.12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털 사이트 하나포스닷컴(www.hanafos.com)을 운영하고 있는 하나로드림(대표 김남영)은 월드사이버게임즈와 제휴를 맺고, 자사의 실시간 동영상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앤유라이브’(andu.hanafos.com)에서 ‘WCG 2009 한국대표 선발전’을 생중계한다고 12일 밝혔다.

‘WCG’(World Cyber Games, 월드사이버게임즈)는 전 세계 78개 국가의 게이머들이 국가대표 선발전을 거쳐 실력을 겨루는 사이버 게임문화 축제로, 2000년 이래 매 년 개최되고 있다. 한국대표 선발전은 이 달 30일까지 진행되며, 이번 한국 대표선발전을 통해 선발되는 선수들은 오는 11월 11일부터 15일까지 중국 청두에서 개최되는 ’WCG 2009 그랜드 파이널'에 참가하게 된다.

앤유라이브에서는 WCG 한국대표 선발전 스페셜 채널을 오픈하고, 이 달 30일까지 용산 아이파크몰 9층 ‘e스포츠 스타디움’에서 진행되는 본선 경기들을 중계한다. 게임 팬들은 앤유라이브 스페셜 채널 (andu.hanafos.com/wcg)에서 관심사가 같은 다른 네티즌들과 대화를 하며 생생하게 경기를 감상할 수 있다.

이번 한국대표 선발전에서 중계가 되는 종목은 ‘스타크래프트’, ‘워크래프트 3’, ‘피파 2009’, ‘카운터 스트라이크’, ’버추어 파이터 5‘, ’던전앤파이터‘, ’붉은 보석‘, ’캐롬 3D‘, ’트랙매니아' 등 총 9개 종목. 게임별 자세한 중계 일정은 앤유라이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하나로드림 앤유사업팀 지은숙 팀장은 “명실 상부한 세계 최대 게임 축제인 WCG 한국대표 선발전 중계에 많은 게임 팬들의 관심이 예상된다”며 “앤유라이브는 ‘코리아튜닝쇼 2009’, ‘2009 서울오토살롱’ 등 크고 작은 행사의 생중계를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WCG 한국대표 선발전 중계에서도 게이머들에게 생생한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앤유라이브는 하나포스닷컴에서 지난 해 10월부터 선보이고 있는 실시간 동영상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다. 앤유라이브의 방송중계 기능을 강화한 ‘라이브쇼’ 코너를 활용하면, 각종 전시회 및 발표회 등의 생중계는 물론 자신의 관심사를 생중계 하는 등 개인방송의 꿈을 쉽게 이룰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