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마케팅세미나] 온라인 마케팅 진행의 핵심은 제휴, 콘텐츠 그리고 홍보의 기술!

[코어마케팅세미나] 온라인 마케팅 진행의 핵심은 제휴, 콘텐츠 그리고 홍보의 기술!

  • 생활뉴스팀
  • 승인 2013.04.04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어마케팅세미나] 온라인 마케팅 진행의 핵심은 제휴, 콘텐츠 그리고 홍보의 기술!

마케팅은 속된 말로 꼬시는 기술이다. 목적이 무엇이든 꼬셔서 무언가 하게 하는 것이 마케팅의 본질이다. 그렇다면 어떤 비법만 알면 모두 꼬실 수 있을까? 그 결론은 ‘글쎄...’이다. 왜냐면 모든 사람이 하나의 방법에 ‘혹’하지는 않기 때문이라고 간단하게 정리할 수 있다.

그래도 혹시 비법이 있나요? 라고 누군가 질문한다면 전문 마케터는 무어라 대답할 수 있을까?

아마 두루뭉술하게 이렇게 정리할 것이다.

‘음, 확실한 방법은 없겠지만 그래도 몇가지는 갖춰야 최소한 참담한 실패를 피해갈 수 있겠지요?’

실패하지 않는 법이라면 뭐 굳이 알아야 될 필요가 있을까? 생각할 수도 있지만 우리는 너무 오랫동안 성공이니 성취니 대박이니 하는 말에 취해있어서 ‘실패하지 않는 기본적인 것들’을 잊은건 아닐까? 성공하는 방법이나 비법 보다는 실패하지 않는 기본을 다지고 성공을 바라보는 것이 순서라는 것이다. 그럼 그 다음 최소한의 것은 무어냐고 질문한다면?

‘첫째는 제휴입니다.

하나 더하기 하나로 둘을 넘어서 셋, 넷 이상을 만드는 것이 제휴의 마술입니다.’

‘둘째는 콘텐츠입니다.

정보와 그 정보를 돋보이게 하는 감성이 더해진 컨셉의 콘텐츠가 있어야 합니다.’

‘셋째는 홍보의 기술입니다.

아무리 좋은 것도 남들이 모르면 소용이 없습니다. 그 테크닉이 중요합니다.’

이 세가지를 갖췄는데 실패한다면 그것은 어쩔 수 없는 일이라고 전문 마케터는 대답해 주었다.

이 정도면 최소한의 성공 요건을 갖췄고 실패하지 않을 수 있다고 확신하는 세명의 마케팅 멘토들이 세미나를 한다는 소식이다.

위에 나열한 세가지도 이 세미나의 담당 강사 중 한분께서 정리해주셨다.

이름 하여 ‘청개구리를 위한 3인 3색 온라인 마케팅 코어 세미나’.

참 재밌는 이름의 세미나다. 그래서 세미나 관계자에게 물었다.

기자 : ‘왜, 청개구리를 위한 세미나죠?’

담당 : ‘네, 그건 어설픈 자기 고집을 앞세워 실패하는 마케팅을 전개하는 마케팅 담당자나 사장님들을 빗대어 그렇게 표현한 건데요. 부디 올바른 마케팅의 기본을 배우고 실패하지 않는 마케팅을 하시라는 뜻에서 그렇게 이름을 짓게 되었습니다. 흥미롭지 않습니까?’

기자 : ‘3인 3색은 각각의 개성이 드러난 세분의 강사가 진행하는거라 이해되는데 [코어]는 또 뭡니까?’

담당 : ‘코어(core)는 핵심을 뜻 합니다. 그저 주변지식을 나열하는 것이 아니라 온라인 마케팅의 핵심을 짚어보는 세미나라는 뜻으로 코어라는 표현을 사용하였습니다.’

기자 : ‘흥미로운 세미나가 될 것 같네요. 그렇다면 어떤 분들이 이 세미나를 들으면 도움이 될까요?’

담당 : ‘이번 세미나는 시리즈로 기획된 세미나 중 첫번째 세미나로 온라인 마케팅의 개념을 잡기 좋도록 구성되었습니다. 중소 쇼핑몰 마케팅 담당자, 대표님, 마케팅에 신경써야할 제조업체, 오픈마켓에서 처음 처음 판매를 시작하시는 분들 그리고 그동안 여러 마케팅 강의를 들어봤지만 아직도 개념이 명확지 않은 모든 분들이 참여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새봄이다. 이렇게 좋은 봄날 또 뭔가를 배우고 듣는 것이 어쩌면 쉽지 않을 것이나 이제 청개구리를 벗어나 꺼구로가 아닌 제대로 된 마케팅을 하고 싶다면 이 세미나를 추천하고 싶다. 서로 다른 개성과 다른 관점, 서로 다른 전문분야를 가진 세 강사의 색다른 세미나에 신선한 정보와 새로운 지혜의 수혈이 필요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코어마케팅세미나의 자세안 교육내용 및 참여신청은 http://cafe.naver.com/dbstnzld1/231053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