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이즈, “내용증명서, 이제 메일로 보내세요”

후이즈, “내용증명서, 이제 메일로 보내세요”

  • 하준철 기자
  • 승인 2009.04.30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접수 후 24시간 내 우체국 등기 발송 대행"
▲ 후이즈, 메일 내용증명 서비스
생활 속에서 빈번하게 발생되는 내용증명서의 작성, 이제 온라인상에서 메일로 작성만 하면 우체국 등기까지 발송 되는 서비스가 등장해 보다 쉽고 간편하게 보낼 수 있게 된다.

후이즈메일(whoismail.net)은 발신자가 이메일로 내용증명서를 작성만 하면 상대방 메일로는 물론, 우체국 등기로 발송되는 ‘메일 내용증명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오픈 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를 신청하면, 수신자와 발신자의 이름, 이메일, 주소 등을 입력할 수 있는 페이지가 생성되며, 내용 작성은 각종 내용증명 샘플(부동산 거래(임대차, 매매)관련, 물품거래 관련, 금전거래 관련, 계약 관련 등)이 준비되어 있어 발신자의 상황에 맞는 샘플을 선택해 쉽고 간편하게 작성할 수 있다.

또한, 접수 된 내용증명서는 24시간 내에 우체국 등기로 발송되며, SMS 문자 서비스를 통해 진행상황 및 등기번호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증거의 보전 및 법률적인 효력을 가지도록 작성하는 것이 중요한 내용증명서는 ‘변호사 검토’를 신청할 수 있다. 작성 된 내용을 법률 사무소의 담당 변호사 메일로 발송해 변호사가 직접 내용을 수정∙보완하고, 변호사의 직인을 찍어 우체국 등기로 발송하게 된다.

후이즈메일 총괄담당 김선태 수석팀장은 “내용증명서를 작성할 일이 많은 직장인이나 사업자들은 이번 서비스를 통해 쉽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으며, 변호사나 법무사를 통할 때 보다 절반이상 저렴하게 진행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온라인상으로 법률적인 문서를 처리하는 서비스가 처음인 만큼 더 안전하고 효율적인 방법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