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2013 카니발R’ 출시

기아차, ‘2013 카니발R’ 출시

  • 안성호 기자
  • 승인 2013.03.05 15: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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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2013 카니발R’ 출시

대한민국 미니밴의 대표주자 카니발R이 더욱 진화된 ‘2013 카니발R’로 새롭게 태어났다.

기아자동차㈜는 내외관의 디자인을 한층 고급화하고 편의성 및 안전성을 강화한 '2013 카니발R’을 5일(화)부터 시판한다고 밝혔다.

‘2013 카니발R’은 17인치 럭셔리 알로이 휠을 신규 적용함으로써 고급스럽고 스포티한 측면 이미지를 구현해냈다.

이와 함께 차량 내부 공조 노브에 크롬 포인트를 적용해 고급감과 시인성을 향상시켰으며, 태블릿 PC 수납이 가능한 신규 사이드 테이블(11인승) 적용으로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2013 카니발R’은 9인승 카니발(뉴 카니발, 카니발 리무진) 전 좌석에 3점식 시트벨트를 적용해 탑승객의 보호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뉴 카니발에 신규 2~3열 시트를 장착해 기존 시트와는 차별화된 승차감과 착좌감을 제공하며, 탈착 기능을 적용해 레저, 의전 등 다양한 공간 활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특히, 주력 트림인 뉴 카니발GX는 신차 수준의 시트 변경과 전 좌석 3점식 시트벨트 적용 등에도 불구하고 65만원으로 가격 인상을 최소화해 실제로는 약 40만원 수준의 가격 인하 효과가 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한편, 카니발R은 4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발표한 제 15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Korea Brand Power Index) RV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며 15년 연속 수상이라는 쾌거를 달성했다.

이와 함께 모닝도 소형 승용차 부문에서 1위를 수상하며 2년 연속 수상이라는 영예를 안았다.

지난 1999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15회째를 맞이한 이번 K-BPI는 국내 시장에서 활동하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전국 표본 소비자들과 1:1 개별 면접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와 브랜드 충성도를 조사한 후 지수화 해 나타낸다.

카니발R과 모닝은 각각 RV부문과 소형 승용차 부문 브랜드 인지도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브랜드 충성도에서도 고른 점수를 받아 경쟁차들을 제치고 당당히 최우수 브랜드로 선정됐다.

기아차 관계자는 “카니발R이 K-BPI 15년 연속 수상을 통해 대한민국 대표 미니밴으로써 우수한 상품성을 입증해 보였다”며 “이번 수상은 고객들의 사랑으로 만들어진 만큼 보다 고급화된 디자인과 상품성을 높인 ‘2013 카니발R’로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2013 카니발R’의 판매가격은 ▲그랜드 카니발 디젤 모델 2,545만원~3,459만원 ▲그랜드 카니발 가솔린 모델 2,899만원 ▲뉴 카니발 디젤 모델 2,715만원~3,021만원 ▲카니발 리무진 디젤 모델 3,006만원~3,454만원 ▲카니발 리무진 가솔린 모델 3,304만원이다. (자동변속기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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