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배틀’ 이엘X진서연X차예련X박효주X우정원, 직접 밝힌 캐릭터 싱크로율!

‘행복배틀’ 이엘X진서연X차예련X박효주X우정원, 직접 밝힌 캐릭터 싱크로율!

  • 임종태 기자
  • 승인 2023.05.24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배틀' 이엘 "장미호, 나와 정반대 인물...톤 다운된 행동·말투 만들어"
ENA
사진 제공 : ENA

‘행복배틀’ 배우들이 캐릭터와 자신의 싱크로율을 밝혔다.

오는 5월 31일 수요일 밤 9시 첫 방송되는 ENA 새 수목드라마 ‘행복배틀’(연출 김윤철/극본 주영하/기획 KT스튜디오지니/제작 HB엔터테인먼트)은 SNS에서 행복을 겨루던 엄마들 중 한 명이 의문투성이인 채 사망한 뒤, 비밀을 감추려는 이와 밝히려는 이의 싸움을 그리는 서스펜스 스릴러다.

무엇보다 ‘행복배틀’은 이엘(장미호 역), 진서연(송정아 역), 차예련(김나영 역), 박효주(오유진 역), 우정원(황지예 역) 등 믿고 보는 배우들의 만남으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이들이 연기할 극중 인물들도 개개인마다 개성이 뚜렷해 더욱 눈길을 끈다. 이런 가운데 ‘행복배틀’을 이끌어 갈 다섯 배우들이 자신이 맡은 캐릭터와의 싱크로율과, 이를 연기하며 중점을 둔 부분을 설명했다.

먼저 지독한 마이웨이로 건조한 삶을 살다가 SNS '행복배틀'에 휩쓸리게 되는 장미호 역의 이엘은 "미호는 실제 나와는 정반대의 인물"이라며 "과거의 아픔으로 인해 삶에 아무런 욕구나 욕망도 없는 단조로운 친구이다 보니 모든 게 무미건조할 거라고 생각했다. 말투도 행동도 한층 톤을 다운시켜서 미호만의 말투를 만드는 작업부터 시작했다"고 장미호를 만들어가는 노력을 언급했다.

진서연은 극중 가족들을 모두 책임지는 자수성가 CEO 송정아와 자신의 싱크로율을 “50%”라고 말하며 “가족을 사랑하는 마음은 같지만, 다른 사람을 짓누르며 성공의 자리를 차지하는 건 다르다”고 설명했다. 이어 “송정아는 처음 연기해 보는 부류의 인물이라 어려웠지만, 점차 뻔뻔해져서 적응 중이다”라며 “셀카 찍는 장면이 많은데, 평소에 셀카를 잘 찍는 스타일이 아니라서 그 부분이 어려웠다. 조금 부끄럽고 어색했다”고 송정아를 연기하면서 느낀 고충을 이야기했다.

그런가 하면 남편의 사랑을 SNS에 과시하는 걸 좋아하는 인플루언서 김나영 역의 차예련은 “SNS을 통해 대중들과 소통하는 모습은 김나영과 비슷한 것 같다”고 말하면서도 “하지만 성격 면에서는 많이 다르다. 김나영은 눈물도, 화도 많은 감정 기복이 심한 캐릭터여서 쉬는 시간에도 감정적으로 신경 썼다. 특히 순간적으로 욱하고 돌발적인 행동을 많이 해서 촬영을 시작하면 평소보다 더 오버스럽게 연기를 했던 것 같다”며 김나영의 감정 기복에 초점을 두고 연기했다고 밝혔다.

박효주는 “이루고 싶은 목표를 위해 열심히 행동하고, 노력하는 모습은 오유진과 비슷하다”며 자신과 ‘슈퍼맘’ 오유진의 비슷한 점을 꼽았다. 캐릭터 표현에 대해서는 “오유진은 외적으로도 화려한 면모가 있어서 의상이나 헤어에 신경을 많이 썼다”고 스타일링에 신경을 쓴 것과 “또 오유진은 심리와 성격에 변화와 변주가 많은 인물이라, 매 장면마다 그녀의 심리 상태가 어떤 지점인지를 마음에 두고 연기했다”며 심리적 묘사에 초점을 둔 것을 전해 기대를 더했다.

마지막으로 워킹맘이지만 딸 교육에도 누구 못지않게 열심인 황지예 역의 우정원은 “황지예와 내가 처한 모든 조건은 당연히 다르지만, 그녀를 이해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황지예처럼 나를 사랑으로 길러 주신 부모님이 계시기 때문에, 내 감성과 이성과 경험의 자본을 이용해서 이를 표현하려 한다”며 자신의 경험이 반영된 현실적인 캐릭터 탄생을 예고해 호기심을 자극했다.

배우들의 연기 열정이 녹아든 인생 캐릭터 탄생을 기대하게 하는 ENA 새 수목드라마 ‘행복배틀’은 ‘보라, 데보라’ 후속으로 오는 5월 31일 수요일 밤 9시 첫 방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