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 유채훈, 미니 2집 ‘Impasto’ 트랙리스트 공개... 타이틀곡은 '하얀 사막'

싱어 유채훈, 미니 2집 ‘Impasto’ 트랙리스트 공개... 타이틀곡은 '하얀 사막'

  • 임종태 기자
  • 승인 2023.05.24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싱어 유채훈, 두 번째 미니앨범 ‘Impasto’ 6월 8일 18시 발매… 다채로운 음악 색 선보인다

싱어 유채훈의 미니 2집 타이틀곡이 ‘하얀 사막’으로 확정됐다.

유채훈은 지난 23일 공식 SNS를 통해 내달 8일 18시에 발매되는 두 번째 미니앨범 ‘Impasto(임파스토)’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공개된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이번 미니앨범에는 타이틀곡 ‘하얀 사막’을 비롯해 ‘Intro : Soleil de minuit’, ‘동행’, ‘Pieces’, ‘Il Fuggitivo’까지 총 5개의 트랙들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하얀 사막’은 소중했던 사람에 대한 그리움을 담은 발라드 곡으로, 잔나비, 라포엠과 작업하며 음악성을 인정받은 권지수가 작곡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하얀 사막을 걷는 첫 발걸음을 표현한 인트로곡 ‘Intro : Soleil de minuit’, 밴드 사운드 위에 클래시컬한 선율이 돋보이는 크로스오버 장르의 ‘동행’, 길을 잃은 삶 속에서 희망찬 메시지를 영어 가사로 노래한 발라드 장르 ‘Pieces’, 몽환적인 일렉기타 사운드로 광활한 이미지를 이탈리아 가사로 표현한 크로스오버 장르의 ‘Il Fuggitivo’ 등 다채로운 음악색을 담아냈다.

트랙리스트와 함께 공개된 이미지에는 각기 다른 색감의 물감이 그려져 있어 눈길을 끈다. ‘Impasto’는 '반죽된'이란 뜻을 가진 이탈리아어로, 다양한 방법으로 물감을 두텁게 덧칠하는 유화 기법을 일컫는다.

이번 앨범은 크로스오버(Crossover)라는 장르를 여러 번 색을 덧칠(Paint Over) 하고 섞는 과정에 비유했다. 이전에 발표한 첫 번째 미니앨범 ‘Podium(포디움)’ 위에 유채훈 자신의 음악 색깔과 가치관 등을 덧입혀 온전한 본인의 음악을 만들어가는 과정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한편, 유채훈은 내달 유니버설 아트센터에서 17일, 18일 양일에 걸쳐 앨범명 ‘Impasto’와 동명의 타이틀로 단독 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티켓 예매는 오는 25일(목) 20시에 인터파크를 통해 오픈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