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겨울' OST ‘눈꽃’으로 연이은 정상 차지

'그 겨울' OST ‘눈꽃’으로 연이은 정상 차지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3.03.05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라마 <그 겨울> <마의> <아이리스Ⅱ> OST 차트 점령

'그 겨울' OST ‘눈꽃’으로 연이은 정상 차지
드라마 <그 겨울>, <마의>, <아이리스Ⅱ> OST 차트 점령

드라마 <그 겨울, 바람이 분다>의 인기에 힘입어 OST가 2주 연속 1위에 오르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온라인 음원 서비스 업체 소리바다(대표 양정환, www.soribada.com)는 거미의 ‘눈꽃’이 2월 4주차(2월 25일~3월 3일) 주간차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솜사탕 키스’신에서 선 공개 된 ‘눈꽃’은 공개되자 마자 각종 커뮤니티에서 OST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이었다. 지난 주 1위였던 <그 겨울> OST ‘겨울 사랑’은 3위로 내려갔다.

<그 겨울>에 이어 다른 드라마 OST들도 강세다. MBC <마의> OST인 M.C the MAX의 ‘만에하나’는 5위, KBS2 <아이리스Ⅱ> OST인 ‘Black Paradise’, ‘어떤가요’, ‘모르시나요’은 각각 8,10,15위를 기록했다.

또한, SBS <야왕> OST ‘못’은 17위, KBS2 <광고천재 이태백> OST ‘사랑오후’는 18위를 차지했다.

이어 2위는 첫 정규 앨범을 낸 틴 탑의 ‘긴 생머리 그녀’가 안착하며 산뜻한 출발을 알렸다.

지난 주 <아빠! 어디가?>에서 윤민수가 윤후에게 불러준 자장가 ‘My Angel’이 방송 후 네티즌들의 관심을 모으며 다시 차트에 재진입하며 9위에 랭크 됐다.

그 밖에 버블 시스터즈 ‘사랑도 이별도 아닌 기억’, 더 넛츠의 ‘사랑노트’, 나몰라패밀리N의 ‘떠나지마’ 등이 20위권 안에 새롭게 이름을 올렸다.

소리바다 관계자는 “지난주 드라마 <그 겨울> OST ‘겨울 사랑’에 이어 ‘눈꽃’이 연이은 정상을 차지한 가운데 <마의> <아이리스Ⅱ> <야왕> <광고천재 이태백> 등 드라마 OST 곡들이 드라마 인기에 힘입어 음원차트를 점령하였다” 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