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급속 충전 장치에 적합한 매우 낮은 온 저항의 작고 얇은 공통 드레인 MOSFET 출시

도시바, 급속 충전 장치에 적합한 매우 낮은 온 저항의 작고 얇은 공통 드레인 MOSFET 출시

  • 권혁교 기자
  • 승인 2023.05.19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우 낮은 온 저항의 작고 얇은 공통 드레인 MOSFET인 도시바의 SSM14N956L (그래픽: 비즈니스와이어)

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Toshiba Electronic Devices & Storage Corporation)(“도시바”)가 “SSM14N956L”을 출시했다. 모바일 장치용 배터리팩과 같은 리튬 이온(Li-ion) 배터리팩의 배터리 보호 회로에 사용되는 정격 전류 20A의 12V 공통 드레인 N 채널 MOSFET이다. 배송은 오늘부터 시작된다.

리튬 이온 배터리팩은 매우 견고한 보호 회로를 사용하여 충전 및 방전 중에 열 발생을 줄이고 안전을 향상시킨다. 이러한 회로에는 저전력 소비 및 고밀도 패키징이 필수이기 때문에 작고 얇으며 낮은 온(On) 저항을 제공하는 MOSFET이 필요하다.

SSM14N956L은 이미 출시된 SSM10N954L과 마찬가지로 도시바의 마이크로 프로세스를 사용한다. 이로써 업계 최고 수준[1]의 낮은 온 저항 특성으로 인한 낮은 전력 손실과 업계를 선도하는[1] 낮은 게이트-소스 누설 전류 특성에 의해 실현되는 낮은 대기 전력을 모두 보장한다. 이러한 특성은 배터리 작동 시간을 연장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신제품은 새로운 작고 얇은 패키지인 TCSPED-302701(2.74mm x 3.0mm, t = 0.085mm(표준))을 사용한다.

도시바는 리튬 이온 배터리팩으로 구동되는 장치의 보호 회로용 MOSFET 제품을 계속 개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