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틸러’ 이주우, 울분 터트리는 주원 위로 “모두들 복수 같이 해주고 싶을 것”

‘스틸러’ 이주우, 울분 터트리는 주원 위로 “모두들 복수 같이 해주고 싶을 것”

  • 임종태 기자
  • 승인 2023.05.18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틸러: 일곱 개의 조선통보’ 이주우, 주원에게 경찰 꿈꾸게 된 과거사 고백

‘스틸러: 일곱 개의 조선통보’ 이주우가 경찰이 된 이유가 드러났다.  

지난 17일 방송된 tvN ‘스틸러: 일곱 개의 조선통보’ 11화에서는 슬픔에 잠식된 황대명(주원 분)을 위로하는 과정 속에서 자신의 아픈 과거사를 털어놓는 최민우(이주우 분)의 모습이 그려졌다. 

앞서 최민우는 황대명이 그의 부모님을 죽인 원수 조흰달(김재철 분)과 마주했다는 소식을 듣게 되었다. 쇼크로 쓰러진 황대명을 안쓰럽게 바라보던 최민우가 그의 곁을 묵묵히 지켜주기도 잠시, 정신을 차린 황대명은 조흰달의 행방을 물으며, 울분이 가득 찬 채 뛰쳐나가려는 모습을 보였다. 최민우는 그런 황대명의 손을 잡으며 차분히 다독였으나, 뜻을 굽히지 않는 그에게 가더라도 자신의 말 좀 들어달라 부탁했다. 

조심스럽게 최민우가 고백한 이야기는 바로 그녀의 아픈 과거사. 최민우는 부모님 대신 자신을 키워준 할머니를 위해 경찰이 되었다며 운을 뗐다. 할머니를 평생 불구로 만들고 도망친 뺑소니 범과 날마다 가게를 때려 부순 조폭들이 있는데도 아무도 관심을 가져 주지 않았던 것. 최민우는 그런 이들을 직접 잡아 벌받게 하는 게 자신이 할 수 있는 유일한 복수였다며, 황대명의 마음에 공감한다 말했다. 또한, 이제는 팀 ‘카르마’라는 가족이 생겼으니 모두들 황대명의 복수를 목숨 걸고 같이 해주고 싶을 거라 위로했다. 

이날 방송에서 최민우의 붉어진 눈시울은 시청자들에게 먹먹한 울림을 선사했다. 언제나 당차고 꿋꿋한 모습을 보였던 최민우인 만큼 황대명을 위하고 걱정하는 그녀의 속 깊은 진심이 더욱 크게 전해졌기 때문이다. 특히, 이주우의 애틋한 눈빛과 진정성 넘치는 열연은 시청자들의 감성을 자극하며, 몰입도를 높였다. 동시에 복수심에 사로잡혀 울분을 토해내던 황대명이 마음을 돌리는 과정을 설득력 있게 그려내며, 탄탄한 극 전개를 이어 나갈 수 있게 힘을 보탰다. 최민우가 자신의 슬픈 과거를 공유함으로써 황대명의 아픔까지 따스히 감싸 안아준 가운데 팀 ‘카르마’와 함께 추악한 권력가 김영수(이덕화 분)의 악행을 무사히 막아낼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종영까지 단 1회만을 남겨두고 있는 tvN '스틸러: 일곱 개의 조선통보'는 내일 밤 10시 30분에 방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