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닥터 차정숙' 전 채널 1위X2023 JTBC 최고 기록 달성! 엄정화X김병철X명세빈X민우혁 ‘연기X케미 맛집’ 배우들의 힘!

JTBC '닥터 차정숙' 전 채널 1위X2023 JTBC 최고 기록 달성! 엄정화X김병철X명세빈X민우혁 ‘연기X케미 맛집’ 배우들의 힘!

  • 임종태 기자
  • 승인 2023.05.17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엄정화X김병철X명세빈X민우혁, 짜릿한 2막 연 ‘갓’벽한 시너지!
JTBC
사진제공 : JTBC

‘닥터 차정숙’ 엄정화, 김병철, 명세빈, 민우혁이 ‘갓’벽한 시너지로 시청자들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JTBC 토일드라마 ‘닥터 차정숙’(연출 김대진·김정욱, 극본 정여랑, 제작 ㈜스튜디오앤뉴·SLL·JCN)이 매회 레전드를 경신하며 신드롬급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차정숙(엄정화 분)이 남편 서인호(김병철 분)의 모든 비밀을 알게 되면서 새 국면을 맞은 가운데, 시청자 반응도 폭발했다. 지난 14일 방송된 10회 시청률이 자체 최고인 전국 18.0% 수도권 18.9%, 분당 최고 20.0%(닐슨코리아, 유료가구 기준)까지 오르며 전 채널 1위를 기록한 것. 이는 JTBC 역대 드라마 순위 4위에 해당하는 기록으로 그 인기를 실감케 했다. 또 타깃2049 시청률에서도 자체 최고인 6.9%를 달성, 전 채널 1위를 굳건히 지켰다.

화제성 순위 역시 압도적이다. 굿데이터 코퍼레이션이 발표한 5월 2주차(5월 8일부터 5월 14일까지) 화제성 조사에서 2주 연속 드라마 부문 1위에 올랐다. 시청자들의 반응을 즉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뉴스 기사 수, 뉴스 댓글 수, 동영상 조회수, VON(블로그 및 커뮤니티) 게시글 수, VON 댓글 수에서도 1위를 휩쓸며 인기를 입증했다. 또 출연자 화제성에서 엄정화와 김병철이 4주 연속 1, 2위를 지켰다. 명세빈(7위), 민우혁(9위)도 연속 TOP10에 올랐다.

시청률과 화제성을 싹쓸이하며 그야말로 ‘차정숙 열풍’을 일으킨 데는 웃음과 공감을 절묘하게 녹여낸 연기 고수들의 열연이 주효했다. 인생 리부팅을 다짐하며 레지던트에 도전한 ‘차정숙’의 희로애락을 공감 지수 200%로 구현한 엄정화의 팔색조 호연과, ‘서인호’의 이중적인 면모를 탁월한 완급조절로 결코 미워할 수 없게 표현한 김병철의 열연이 시청자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또 다른 한 축에서 짜릿한 텐션을 조율한 가정의학과 교수 ‘최승희’ 역의 명세빈, 시청자들의 설렘을 책임진 차정숙의 든든한 지원군 ‘로이킴’ 역의 민우혁 역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닥터 차정숙’은 예측 불가한 관계의 터닝포인트와 함께 2막에 돌입했다. 차정숙, 서인호, 최승희, 로이킴은 저마다 선택의 기로에 놓였다. 남편 서인호의 이중생활, 최승희와의 사이에서 딸까지 있다는 것을 알아버린 차정숙의 분노는 폭풍을 예고했다. 여기에 이중생활의 선택의 순간을 맞은 서인호와 최승희, 진심을 고백한 로이킴까지 관계 구도에 지각변동이 예고된 만큼 배우들의 시너지가 더욱 진가를 발휘할 전망.

그런 가운데 과몰입을 유발하며 안방을 집어삼킨 엄정화, 김병철, 명세빈, 민우혁의 훈훈한 촬영 현장을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먼저 서인호의 이중생활을 확인한 차정숙의 반격이 통쾌함을 안긴 생일파티 장면이 눈길을 끈다. 분노에 휩싸여 남편에게 케이크 응징을 가한 차정숙의 매운맛과 달리 환히 웃는 엄정화의 모습이 사랑스럽다. 이중생활이 탄로 날 위기에 놓인 서인호의 아슬아슬한 줄타기를 능청스럽게 그려내 시청자들의 과몰입을 유발한 일등공신 김병철의 유쾌한 모습에서도 화기애애한 촬영장 분위기를 엿볼 수 있다. 환장의 티키타카를 선보인 엄정화, 김병철이 서인호의 이중생활이 밝혀진 2막에서는 어떤 신들린 호흡을 보여줄지 기대감을 더한다.

후반부 관계 구도의 최대 변수로 떠로른 명세빈, 민우혁의 활약도 빼놓을 수 없다. 명세빈은 딸에게만큼은 온전한 가정을 만들어 주고 싶다는 생각에 모든 걸 바로 잡겠다고 결심한 최승희의 심리를 세밀하게 그려내며 극적 텐션을 더했다. 쉽지 않은 인물을 설득력 있게 풀어낸 명세빈에게도 호평이 쏟아지고 있다. 민우혁은 차정숙의 든든한 지원군이자 서인호의 질투 유발자로 활약을 톡톡히 하며 재미를 극대화했다. 차정숙에게 건네는 따뜻한 응원과 위로 역시 시청자들의 설렘 포인트. 진심 고백과 함께 설레는 변화를 예고한 민우혁의 활약이 더 기대되는 이유다.

‘닥터 차정숙’ 제작진은 “선택의 기로에 놓인 인물들의 변화가 후반부를 더욱 흥미롭게 만들 것”이라면서 “관계 구도가 다이내믹하게 변화하는 만큼 배우들의 열연, 팀워크도 더욱 빛을 발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인생 리부팅에서 뜻밖의 시련을 마주한 차정숙이 어떤 선택을 할지 마지막까지 지켜봐 달라”고 전했다.

한편 JTBC 토일드라마 ‘닥터 차정숙’ 11회는 오는 20일(토) 밤 10시 30분 방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