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스내비, 청소년의 달 맞아 가족·친구와 함께하는 체험 제안

유스내비, 청소년의 달 맞아 가족·친구와 함께하는 체험 제안

  • 권혁교 기자
  • 승인 2023.05.12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스내비, 청소년의 달 맞아 가족·친구와 함께하는 체험 제안

서울시는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이해 청소년이 가족 또는 또래 친구와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가 운영하는 ‘유스내비’를 통해 소개한다고 밝혔다. 체험활동부터 봉사활동, 청소년 축제까지 청소년들뿐 아니라 가족 단위로도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으며, 인근 지역에서 열리는 행사를 간편히 확인할 수 있다.

유스내비는 서울시 청소년 유관기관 및 사회적 기업, 비영리 단체 956곳이 등록한 주제별, 지역별, 미래역량별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고, 활동 후에는 ‘E-포트폴리오’ 기능을 통해 간편하게 정리되는 서울시 청소년미래내비게이션 플랫폼이다.

◇ 가족과 함께 축제부터 텃밭 체험, 환경그림대회까지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이해 지역 청소년 센터에서 청소년과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축제를 개최한다.

△화곡청소년센터의 청소년 축제 ‘상상팡팡 페스티벌’에서는 버라이어티 매직쇼, 룰렛이벤트 등 다양한 체험과 먹거리 부스를 운영한다.

△시립성북청소년센터도 청소년 축제 ‘1318 Y.O.P 축제’를 열고 슈링클스 만들기. 드론 축구 체험 등 다양한 공예와 체험부스를 선보인다. 특히 서울 주니어 합창단의 축하공연과 미니 콘서트 등 다양한 무대 행사로 가족과 함께 참여하는 축제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시립광진청소년센터는 가족 텃밭체험 프로그램 ‘꼭꼭 심어라’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센터 정문 앞 화단 공간을 활용해 가족들과 함께 두 달간 채소를 재배하며 추억도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서울에너지드림센터는 가족과 함께하는 ‘가족환경그림대회’를 개최한다. 총 150만원의 부상이 걸린 이번 대회는 상암 평화의공원 내 센터 야외잔디장에서 진행되며 ‘지구를 살리는 도시, 미래의 서울’이라는 주제로 가족과 함께 참여할 수 있다.

◇ 친구와 함께 E-스포츠 카트라이더 대회부터 또래 진로활동까지

E-스포츠 모바일 카트라이더를 좋아하는 청소년이라면 △영등포청소년문화의집에서 개최하는 ‘2023 영청문 레이스’에 참가해보자. 이 대회는 개인전 및 친구와 함께 팀전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1위와 2위를 기록한 청소년에게 총 400만원 상당의 상품이 주어진다.

여행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은 △강남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하는 ‘세계문화축제’를 통해 미니 여권을 제시하며, 부스 체험을 다닐 수 있다. 각 나라별 원어민이 체험부스를 운영하는 만큼 다채로운 체험을 통해 각 나라의 문화를 이해하는 기회가 될 수 있다.

웹툰작가에 대한 관심과 진로 고민을 가지고 있는 청소년은 △시립청소년드림센터에서 운영하는 청소년 웹툰동아리 ‘드림툰’에 참여할 수 있다. 센터 내 웹툰 창작체험관에서 체험부스와 제작활동, 전문교육을 경험할 수 있다.

각 프로그램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 및 더 많은 프로그램 정보는 유스내비 홈페이지와 유스내비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회승 서울특별시 평생교육국장은 “청소년의 달인 5월에는 청소년이 무엇보다 즐겁고 신나게 진로 탐구부터 체험 활동까지 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거주하고 있는 곳 근처에서 가족과 친구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정보를 유스내비를 통해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