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원 UI 5 워치 공개

삼성전자, 원 UI 5 워치 공개

  • 권혁교 기자
  • 승인 2023.05.04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원 UI 5 워치(One UI 5 Watch) 피트니스 기능

삼성전자가 새로운 갤럭시 워치 운영체제인 ‘원 UI 5 워치(One UI 5 Watch)’를 5월 4일 공개하고 주요 기능을 선보였다.

‘원 UI 5 워치’는 향상된 수면 관리 기능과 피트니스 기능을 탑재해 사용자에게 보다 나은 건강 관리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사용자의 안전을 위한 기능도 개선됐다.

이 운영체제는 ‘갤럭시 워치5 시리즈’와 ‘갤럭시 워치4 시리즈’ 사용자를 대상으로 5월 중 삼성 멤버스 앱에서 베타 프로그램을 통해 시범 운영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베타 프로그램을 거친 후, 하반기에 공개될 갤럭시 워치 신제품에 ‘원 UI 5 워치’를 정식 탑재할 예정이다.

◇ 향상된 수면 관리 기능

삼성전자는 사용자의 더 나은 수면을 위해 개인 수면 패턴의 이해, 건강한 습관 형성, 최적화된 수면 환경 조성을 강조해왔다. 이를 기반으로 ‘원 UI 5 워치’를 통해 수면 관리 기능을 더욱 강화했다.

기존 갤럭시 스마트폰을 통해 제공되는 숙면을 위한 다양한 팁을 이제 사용자는 갤럭시 워치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예를 들면 취침 6시간 전 카페인 섭취 금지, 아침 시간 햇볕 쬐기 등이다. 또한 직관적으로 개선된 ‘수면 인사이트 UI(User Interface)’는 사용자의 수면 점수를 화면 상단에 배치해 전날 밤 수면 시간과 수면의 질을 한눈에 보여준다.

◇ 개인화된 피트니스 기능

‘원 UI 5 워치’는 사용자 심박수 구간을 기반으로 개인 맞춤형 운동 가이드를 제공한다.

먼저 사용자는 갤럭시 워치로 개인의 ‘심폐 역량’을 측정할 수 있는데, 사용자가 10분간 러닝을 하면 최대산소섭취량(VO2max)과 유산소 및 무산소 역치 기반의 개인화된 심박수 구간이 설정된다(1구간 Warm up, 2구간 Fat burn, 3구간 Cardio, 4구간 Hard-training, 5구간 Max. effort).

갤럭시 워치는 이렇게 측정된 사용자 개인의 심폐 역량을 기반으로 1구간부터 5구간까지 개인 맞춤형 ‘심박수 구간’을 제공한다.

이를 기반으로 사용자는 목적에 맞는 심박수 구간을 선택해 운동할 수 있다. 1구간은 가장 느린 심박수 구간으로 몸풀기에 적절하며, 일반적인 고강도 운동은 4구간을 선택하는 것이 적합하다.

사용자가 2구간을 선택해 운동하는 도중, 이보다 심박수가 느린 1구간이나 빠른 3구간 등 해당 구간을 벗어나면 알림이 제공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자신의 목적에 맞는 적절한 심박수로 운동을 잘하고 있는지 체크할 수 있다.

한편, ‘갤럭시 워치5 프로’를 통해 사용 가능한 GPX(GPS Exchange Format) 경로 안내 기능도 강화됐다. 기존 운동 유형인 하이킹과 사이클링에 러닝과 걷기가 추가돼 사용자는 보다 편리하게 자신의 위치를 확인하며 운동할 수 있게 됐다.

◇ 강화된 안전 기능

긴급 SOS 기능 또한 개선됐다. 긴급 상황이 발생해 사용자가 갤럭시 워치의 홈 버튼을 5번 연속으로 누른 후 전화 연결 여부를 확정하면 119 등 긴급 번호로 연결되는 기능이 추가됐다.

또한, 119 등 긴급 번호로 구조 요청이 이뤄지면 사용자의 의료 정보에 바로 접근 가능한 버튼이 갤럭시 워치 화면에 제공된다. 정보 제공을 위해서는 사용자가 본인의 의료 정보를 사전에 등록해야 한다.

삼성전자 MX사업부 디지털 헬스팀장 혼 팍(Hon Pak) 상무는 “삼성전자는 사용자가 자신의 건강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통합적인 헬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그 시작을 숙면으로 보고 있다”며 “새로운 원 UI 5 워치 운영체제를 통해 갤럭시 워치 사용자가 수면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돕고 이를 바탕으로 건강하고 활기찬 일상을 누리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