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땅 출판사 ‘똥 귀신’ 출간

좋은땅 출판사 ‘똥 귀신’ 출간

  • 박현숙 기자
  • 승인 2023.04.27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윤섭 지음, 박영선 그림, 좋은땅출판사, 44쪽, 1만3000원

좋은땅출판사가 ‘똥 귀신’을 펴냈다.

똥 귀신은 학교에서 똥을 누는 친구를 놀리며 괴롭히는 아이가 벌을 받으며 겪는 에피소드를 적은 창작 동화다. 저자는 아이들에게 ‘화장실은 어떤 공간일까’를 생각하며 글을 썼다. 말하기 부끄러워하는 똥에 관한 이야기를 똥 귀신이라는 가상의 인물을 통해 풀고 있다.

책에서 동철이는 친구들이 똥을 누는 것을 놀리고 그만하라는 친구들의 말에도 놀림을 멈추지 않는다. 그러자 똥 귀신이 나타나 혼내 주게 되고 동철이는 더 이상 똥을 누는 친구들을 놀리지 않게 된다.

아직 발달 단계에 있는 아이의 경우 자신의 몸이나 내부의 생리적 기능을 잘 이해하지 못하고, 그런 것들이 타인에게 보일 경우 불편함을 느낄 수 있다. 여기서 또래 친구에서 놀림을 당할 경우 그 정도가 더 심해질 수 있다. 저자는 이런 아이들에게 밖에서 똥을 누는 행동은 부끄러운 것이 아님을 전달하고자 했다.

밖에서 똥을 누는 것을 어려워하는 아이와 부모가 함께 책을 읽으면서 배변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을 수 있는 동화책이다. 또 책은 패널시어터 영상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책 표지에 영상의 QR 코드가 있으며 더 생생한 감상에 도움이 될 것이다.

똥 귀신은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