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라디오스타’ 곽윤기, 쇼트트랙 넘어 절약에서도 국가대표! 한 달 10만 원 버티기 가능한 슬기로운 소비생활 꿀팁 대방출!

MBC ‘라디오스타’ 곽윤기, 쇼트트랙 넘어 절약에서도 국가대표! 한 달 10만 원 버티기 가능한 슬기로운 소비생활 꿀팁 대방출!

  • 임종태 기자
  • 승인 2023.04.26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보급 관종’ 곽윤기, 공항 갔다가 취재진 주목 한 몸에 받은 사연은?!
MBC ‘라디오스타’
사진제공 : MBC ‘라디오스타’

‘라디오스타’ 곽윤기가 한 달에 10만 원 버티기가 가능한 슬기로운 소비생활 꿀팁을 대방출하며 쇼트트랙을 넘어 절약에서도 국가대표 면모를 뽐낸다. 이어 그는 다가오는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 금메달이 목표라고 밝히며 미리 준비한 금메달 세리머니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해 기대를 모은다.

오늘(26일) 밤 9시 방송 예정인 고품격 토크쇼 MBC ‘라디오스타’(기획 강영선/연출 이윤화, 김명엽)는 최수종, 박영진, 슈카, 곽윤기가 출연하는 ‘짠, 마이웨이’ 특집으로 꾸며진다.

곽윤기는 지난 2010년 ‘밴쿠버 동계올림픽’을 시작으로 ‘2018 평창 동계올림픽’,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에 태극마크를 달고 출전, 은메달 2개를 획득한 쇼트트랙 레전드다. 최근에는 본업과 함께 구독자 104만 명을 보유한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면서 대중과 소통하고 있는 중이다.

곽윤기는 공항을 갔다가 취재진의 한 몸을 받았던 사연을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이를 듣던 ‘라스’ MC들은 곽윤기의 타고난 관종력에 엄지 손가락을 치켜들었다고 알려져 궁금증을 유발한다.

스스로 짠돌이라고 밝힌 곽윤기는 “꾸준히 차량일지와 가계부를 쓴다. 그리고 항상 더치페이를 한다”라며 ‘라스’ 출연진들을 깜놀하게 만드는 절약 꿀팁을 대방출한다. 이어 그는 10만 원으로 한 달을 버틴 적이 있다고 전해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불러 모을 예정이다.

녹화 내내 더치페이의 장점을 어필한 곽윤기는 상대방에게 더치페이를 유도하는 자신만의 전략을 살짝 귀띔하며 ‘더치페이 전도사’ 면모를 드러낸다. 심지어 그는 돈을 쓸 때 자신만의 규칙이 있다며 일명 ‘곽윤기법’까지 공개해 녹화장을 초토화시킨다.

그러면서 곽윤기는 자신이 ‘티끌 모아 태산’의 아이콘이라고 말해 눈길을 끈다. 이와 함께 곽윤기가 차곡차곡 모은 돈으로 쓴 곳이 공개되자 ‘라스’ MC들이 찐 감탄을 남겼다는 전언이다.

오랜 숙소 생활을 이어온 곽윤기는 ‘라디오스타’를 통해 “내 집 마련이 꿈이다”라고 밝히며 경제 유튜버 슈카에게 고민 상담을 요청한다. 과연 슈카가 어떤 답변을 내놓을지 궁금증을 치솟게 한다.

올림픽에 3번 출전해 은메달 2개를 목에 건 곽윤기는 오는 2026년에 열리는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따고 싶다고 목표를 밝힌다.

지난 ‘밴쿠버 동계올림픽’ 당시 세리머니로 브라운아이드걸스의 ‘Abracadabra’ 댄스를 추고, ‘베이징 동계올림픽’ 시상식에서 방탄소년단의 ‘Dynamite’ 댄스를 공개했던 그는 다가오는 올림픽에 선보일 세리머니를 준비했다며 ‘라스’에서 깜짝 오픈할 예정이다.

한 달 10만 원 버티기가 가능하다는 곽윤기의 국가대표급 절약 정신은 오늘(26일) 수요일 밤 9시에 방송되는 ‘라디오스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라디오스타’는 MC들이 어디로 튈지 모르는 촌철살인의 입담으로 게스트들을 무장해제시켜 진짜 이야기를 끄집어내는 독보적 토크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