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마법천자문 온라인’, 교육용 RPG로 개발

‘마법천자문 온라인’, 교육용 RPG로 개발

  • 안성호 기자
  • 승인 2009.08.10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법천자문 온라인’이 교육용 한자 학습 RPG로 베일을 벗는다. 엔씨소프트가 베스트셀러 한자 학습 만화 ‘마법천자문’을 어린이 대상의 한자 학습 온라인 RPG(Role Playing game, 역할수행게임)로 개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4월 온라인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계약을 맺은 ‘마법천자문’은 (주)북이십일이 제작한 학습만화로 2003년 출간 이래 현재 17권까지 발매되어 누적판매 1000만부를 기록하는 등 놀라운 한자 학습 효과가 입증된 대표적인 저 연령층의 베스트셀러이다.

‘마법천자문 온라인’은 유저가 마법 천자문의 주인공이 되어 원작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성장해나가는 RPG게임으로, 원작을 즐겼던 저 연령층이 쉽게 즐길 수 있는 동시에 ‘퀘스트를 통한 한자 학습’ ‘한자 마법을 활용한 전투’ 등의 게임 요소로 자연스럽게 한자 학습이 되는 기능성 교육용 게임으로 기획되고 있다.

‘마법천자문 온라인’의 개발 총괄을 맡은 김형진 실장은 “원작 만화의 팬 중 한 사람으로써 손오공, 삼장의 모험과 한자 마법의 흥미 진진함을 플레이어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만들어가고 있다. 원작이 가지고 있는 ‘모험과 수련 속에서 공부의 진정한 의미를 깨달아가는 과정’을 게임을 통해 표현해 보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마법천자문 온라인은 2010년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