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컨티넨탈 서울, “한식, 새로운 옷을 입다”

인터컨티넨탈 서울, “한식, 새로운 옷을 입다”

  • 안성호 기자
  • 승인 2009.08.10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서울의 30층에 위치한 레스토랑 & 바 ‘스카이 라운지’에서는 9월 1일부터 30일까지 모던한 한식을 모티브로 한 서양식 코스 요리 “메이드 인 코리아(Made in Korea)”를 선보인다. 한우 갈비, 잡채, 고추장 소스 등 맛과 영양면에서 뛰어난 정통 한식 식자재 및 요리를 양식 스타일로 접시에 내어 동양과 서양의 오묘한 조화를 이루었다.

배한철 총주방장은 “고급스러운 한식의 맛과 멋이 제대로 표현하기 위해 영국, 프랑스, 호주 출신의 외국인 주방장들과 함께 수개월 동안 고급 한식의 모던화를 위한 메뉴 개발에 고심했다.”고 말하며 “맛 뿐만 아니라 기존에 우리가 알고 있는 한식의 고정관념에 신선한 충격을 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고급 한식을 모던하게 표현한 이번 ‘메이드 인 코리아’ 메뉴는 7가지 코스 요리로 마련된다. 애피타이저로 소개되는 요리는 ‘가리비구이와 복주머니 잡채’로 전통식 잡채를 접시 위에 흐트러지지 않게 복주머니 형태의 라이스페이퍼로 감싸 먹기 좋게 내었다. 한국적 분위기가 물씬 나는 복주머니 모양 안에 담아 낸 아이디어가 호기심을 자극하는 메뉴이다.

이어 마련되는 생선 물만두는 메로 생선살로 속을 만든 후 고추장과 토마토로 맛과 색을 낸 맑은 국에 올려 선보인다. 고추장 소스의 농어구이는 각종 필수 아미노산과 비타민이 풍부한 영양 만점의 건강 요리. 주요리로는 한국인 뿐만 아니라 외국인도 그 맛에 격찬하는 한우갈비구이와 안심으로 고기의 깊은 맛과 함께 배와 무를 얇게 썰어 서양식으로 쌓아 올린 테린과 함께 제공된다. 이어 화합을 상징하는 비빔밥과 함께 디저트로는 우리의 맛과 멋을 살린 떡과 입안을 깔끔하게 마무리하는 녹차로 구성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