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땅출판사 ‘홀리즘 에스테틱 이해하기’ 출간

좋은땅출판사 ‘홀리즘 에스테틱 이해하기’ 출간

  • 박현숙 기자
  • 승인 2023.04.11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영 지음, 좋은땅출판사, 156쪽, 2만4000원

좋은땅출판사가 ‘홀리즘 에스테틱 이해하기’를 펴냈다.

‘홀리즘 에스테틱 이해하기’는 홀리즘의 관점에서 접근한 피부 관리 에스테틱 교육서이다. 20년간 에스테틱 분야에서 종사한 이영 저자의 전문 경험과 검증을 기반으로 저술됐다. 이 책은 다양한 시각 자료를 활용해 피부에 관한 기본적인 정보는 물론이고 에스테틱 관련 전문인에게도 도움를 주는 피부언어·생리학을 바탕으로 얻을 수 있는 체계적인 지식으로 채워졌다.

‘홀리즘’이란 ‘각 부분이 밀접하게 연결되고 결합된 것으로 하나의 독립된 실체를 이루는 것’을 의미한다. 즉 ‘피부’라는 우리 몸의 가장 표면적인 부분이 곧 마음을 포함한 우리의 모든 것을 담아내고 있다고 보는 것이다.

때문에 물리적 요소를 비롯해 정신·심리학적 요소까지 피부와 연관돼 있다고 본다. ‘홀리즘 에스테틱 이해하기’는 피부 본연의 기능을 회복시켜 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는 철학을 기반으로 하기에 여러 피부 질환과 관련한 원인을 다채롭게 살펴본다.

이러한 접근은 감정의 변화, 피부 생리학, 병리학, 심신의학적 개념을 망라하기에 전문적이고도 세밀하다고 할 수 있다. 이 책은 ‘피부는 곧 우리 마음이 표현된 지표’로 보는 관점을 시작으로 어떻게 하면 건강함에 도달할 수 있는지 탐구하는 과정으로 흘러간다.

독자들은 책에 소개된 각 테라피를 통해 그간 알지 못했던 피부에 관한 바르고 전문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며, 에스테틱 관련 전문인에게도 체계적인 교육서가 될 것이다.

‘홀리즘 에스테틱 이해하기’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 및 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