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MWC 2013’에서 한 손에 들어오는 대화면 갤럭시 노트 8.0 공개

삼성전자, ‘MWC 2013’에서 한 손에 들어오는 대화면 갤럭시 노트 8.0 공개

  • 권혁교 기자
  • 승인 2013.02.25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MWC 2013’에서 한 손에 들어오는 대화면 갤럭시 노트 8.0 공개

삼성전자가 2월 25일부터 28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13’(Mobile World Congress 2013,이하 MWC)에서 최신 스마트 기기 라인업과 무선 솔루션, 서비스 등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소비자로부터 시작되는 혁신(People Inspired Innovation)’을 주제로 작년 보다 2배 커진 760평 규모의 전시관을 마련해 ‘갤럭시 노트 8.0’, 보급형 스마트폰 등을 공개한다.

또, 휴대폰 사용자들이 더욱 편리한 스마트 라이프를 즐길 수 있도록 콘텐츠, 서비스, B2B 보안 기술 등 다양한 모바일 솔루션과 스마트 LTE 네트워크 등 앞선 LTE 장비 기술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MWC 2013’은 GSM 통신기술 분야 국제협력기구인 ‘GSMA(GSM Association)’에서 주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통신전시회로 올해는 1,400여개 통신 업체가 참가해 첨단 기술과 신제품들로 치열한 경쟁을 벌인다.

□ 한 손에 들어오는 대화면과 S펜의 결합 ‘갤럭시노트 8.0’ 공개

‘MWC 2012’에서 ‘갤럭시 노트 10.1’을 선보이며 갤럭시 노트의 성공신화를 이어 온 삼성전자는 ‘MWC 2013’에서 8인치 화면에 S펜이 탑재된 ‘갤럭시 노트 8.0’을 공개했다.

‘갤럭시 노트 8.0’은 혁신적인 필기 입력 방식인 S펜과 첨단 통신 기술에 휴대성을 더하여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낸 스마트 기기이다. 8인치 화면의 크기로 한 손에 들고 언제 어디서나 아이디어가 떠올랐을 때 다양한 템플릿을 이용하여 창의적인 생각을 기록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최적화됐다.

‘갤럭시 노트 8.0’은 멀티태스킹 기능을 강화한 제품으로, 멀티 윈도우 기능을 활용해 화면을 상하, 좌우로 양분해서 한 화면에서 인터넷 검색을 하며 다른 화면으로는 영화를 볼 수 있으며, 팝업 기능을 통해 다른 작업을 하다가도 S노트와 비디오, 웹을 바로 화면에 띄울 수 있다.

‘갤럭시 노트 8.0’은 안드로이드 젤리빈(4.1.2) OS에 1.6GHz 쿼드코어 프로세서, 16/32GB 내장메모리, 4,600mAh 배터리 등 강력한 성능을 지원하면서 휴대성을 극대화했다.

삼성전자 IM부문장 신종균 사장은 “‘갤럭시 노트 8.0’은 휴대성을 높이면서도 대화면을 추구한 또 하나의 혁신적인 기기”라며 “‘갤럭시 노트 8.0’을 필두로 다양한 태블릿 라인업으로 글로벌 태블릿 시장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외에도 5인치 대화면의 보급형 스마트폰 ‘갤럭시 그랜드’와 방수/방진 기능을 강화한 아웃도어 특화형 스마트폰 ‘갤럭시 엑스커버2’, 보급형 LTE폰 ‘갤럭시 익스프레스’, 세련된 디자인의 ‘갤럭시 페임’, 스타일을 중시하는 젊은층을 겨냥한 ‘갤럭시 영’ 등 다양한 스마트폰을 전시한다.

□ 홈싱크, 개발자 컨퍼런스 등 모바일 서비스와 솔루션 강화

삼성전자는 모바일 기기의 효율적 사용을 지원하는 제품과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삼성전자가 이번 전시회에 처음 공개하는 홈싱크는 개인 혹은 가족의 데이터 저장과 연동이 가능한 안드로이드 OS 기반의 1TB 급 대용량 저장장치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사진, 영상 등을 TV로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모바일 솔루션 제품이다.

삼성전자 홈싱크는 개인 콘텐츠와 가족끼리 공유하고 싶은 콘텐츠를 쉽게 구분하여 저장하고 TV등과 연결하여 즐길 수 있게 했다.

1.7GHz 듀얼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해 데이터의 빠른 처리가 가능하고, 다양한 비디오 코덱을 지원한다. 와이파이, USB 3.0, NFC, DLNA, HDMI 등의 연결 기능을 갖춰 다양한 방식으로 외부장치와 연동이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회 기간 중인 27일에 모바일 스마트 기기의 에코시스템 구축 강화를 위해 삼성 개발자 데이를 개최한다.

이번 개발자 데이 행사에선 삼성 플랫폼에 대한 노력은 물론 파트너사 연계를 통해 티켓/쿠폰/멤버십/탑승권을 한 곳에서 통합 관리해 주는 삼성 월렛 서비스의 응용 프로그램(API), 개발자들을 위한 S펜용 신규 버전의 개발자 툴 등이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