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땅출판사 ‘인간 개조 프로젝트’ 출간

좋은땅출판사 ‘인간 개조 프로젝트’ 출간

  • 박현숙 기자
  • 승인 2023.03.29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세광(Ellie Kim)·오미영(Jennifer Oh) 지음, 좋은땅출판사, 120쪽, 1만원

좋은땅출판사가 ‘인간 개조 프로젝트’를 펴냈다.

최근 취업 시장에서 눈에 띄는 변화가 있다. 학벌, 스펙이라는 높다란 벽이 사라지고 그 자리에 업무 능력, 의사소통 능력, 리더십 등의 이름들이 채워지고 있다. 자격증 공부와 넘을 수 없는 학벌의 벽에 부딪혀 지쳐 가던 취준생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지만, 돌아서면 고개를 갸웃거리게 된다. 그래서 앞으로 취업하려면 뭘 해야 하는 걸까.

치열한 경쟁을 뚫고 회사에 들어간 직장인도 고통스럽다. 분명 나는 매일 열심히 하는 것 같은데 돌아오는 건 쓴소리뿐이다. 오늘도 직장인은 출근하며 고민한다. 내가 대체 뭘 잘못하고 있는 거지.

이런 고민이 생기는 것은 하드스킬이 아닌 소프트스킬이 필요한 시대가 왔기 때문이다. 토플 점수 만점과 명문대 졸업장보다 근원적으로 사람을 변화시키는 기술이 바로 소프트스킬이다. 여기서 소프트스킬이란 더 나은 인간이 되는 동시에 개인과 조직의 성공을 불러일으키는 기술이라고 할 수 있다. 커뮤니케이션 능력, 이미지메이킹, 비판적 사고, 매너 등이 여기에 속한다.

인간 개조 프로젝트는 국내 최초 소프트스킬 입문서로, 우리가 갖춰야 할 핵심 소프트스킬 9가지(에티켓 & 매너, 이미지 메이킹, 커뮤니케이션, 다문화 감수성, 비판적 사고, 문제 해결 능력, 시간 관리, 팀워크, 리더십)에 대해 안내한다.

지금까지 자기계발서나 강의에서는 커뮤니케이션, 문제 해결 능력, 비판적 사고, 시간 관리, 이미지 메이킹, 리더십 등을 분리해서 다뤘다. 하지만 이 책에서는 전인적 발전 측면에서 각 능력을 조망하고 각각의 강점과 약점을 분석해 균형 있는 삶으로 안내해 준다. 챕터마다 각 소프트스킬에 대해 다루고 있으며, 챕터 말미에는 소프트싱킹을 위한 질문을 달아 자신이 가진 소프트스킬에 대해 자문할 수 있도록 했다.

인공지능의 시대, Web.3.0의 시대, 인덱스 관계의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에게 인간 고유의 역량은 매우 중요하다. 특히 코로나19 팬데믹은 이런 변화를 가속하고 있다. 청년 실업, 소통의 단절, 리더십의 위기 등으로 격동을 겪고 있는 요즘, 소프트스킬은 당신의 든든한 무기가 돼 줄 것이다.

인간 개조 프로젝트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