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땅출판사 ‘그리하면 살리라’ 출간

좋은땅출판사 ‘그리하면 살리라’ 출간

  • 박현숙 기자
  • 승인 2023.03.16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재영 지음, 좋은땅출판사, 324쪽, 1만3000원

좋은땅출판사가 ‘그리하면 살리라’를 펴냈다.

이 책은 4차 산업 혁명을 살아가고 있는 현대 신앙인에게 행복에 관한 본질적인 질문을 던지는 에세이집이다.

책 ‘그리하면 살리라’는 산업이 발전하면서 세상도 이전과 비교해 놀라울 만큼 풍요로워졌다고 하나, 과연 번영에 비례해 우리의 삶에 행복이 찾아왔는지 질문을 던진다. 코로나 사태 이후 예측 불허한 세계 흐름 속에서 사람들의 마음에는 불안감이 점차 크게 자리 잡아가고 있다. 또한 자본주의로 각박해진 사회 분위기는 삶에 회의감을 느끼게 한다.

저자는 이러한 아픈 현실 속에서 성경 말씀을 전하고 있다. ‘너희는 여호와를 찾으라 그리하면 살리라’라는 성경 구절을 중심으로 마음의 중심을 찾아간다. 이는 예배와 기도를 드릴 수 있는 우리 환경에서의 감사함을 깨닫게 해주며, 그간 바쁘다는 이유로 신앙생활을 잊어온 이들에게 경각심을 주고 있다.

무엇보다 물질적인 것에 관심이 가는 시대지만, 저자는 먼저 하나님을 더욱 사모하고 가까이해야 한다고 말한다. 아울러 믿음의 선배들이 피 흘리며 지켜온 신앙의 가치를 되돌아보아 우리 역시 마음속 열정과 소명을 다시 일으켜야 한다고 전하고 있다.

책 ‘그리하면 살리라’는 메마른 현대인의 삶에 단비 같은 말씀을, 나태했던 신앙에 경종을 얻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그리하면 살리라’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 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