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블레이드&소울 2, 대규모 업데이트 ‘역습’ 실시

엔씨 블레이드&소울 2, 대규모 업데이트 ‘역습’ 실시

  • 권혁교 기자
  • 승인 2023.03.15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의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소울 2(이하 블소2)’가 대규모 업데이트 ‘역습’을 15일 실시했다.

블소2는 신규 액션 시스템 4종을 추가하며 액션성을 강화했다. 이용자는 △캐릭터의 시선 반대 방향으로 긴 거리를 빠르게 도약하는 ‘후방 이동’ △후방 이동 성공 시 원거리에서 추가 타격이 가능한 무기별 신규 액션 무공 △신규 액션 무공을 활용해 보스 몬스터 공략이 가능한 ‘위세 게이지’ 시스템 △기절 상태를 해제할 수 있는 ‘탈출’ 등을 새롭게 즐길 수 있다.

시로, 파사, 야루 서버는 월드 던전 ‘공덕의 심판소’ 3층의 신규 월드 보스 ‘재앙의 귀면술사 흑마영’을 선보인다. 흑마영을 처치하면 △‘영원의 심장’ △‘불사의 비원’ 등 전설 등급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블소2는 기존 4인 파티 던전 ‘나선의 미궁’에 2구역을 추가했다. 1구역보다 높아진 최고 난이도로 구현했다. 2구역의 보스 몬스터 ‘절대자 풍신’과 ‘절대자 뇌신’을 처치한 이용자는 △신규 전설 의상 ‘최후의 번개’ △‘휘장’ △전설 장비 제작 재료인 ‘진화의 균열’ 등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블소2는 신규 소울 효과 ‘공명기’를 업데이트했다. 전투에서 절대자 풍신과 절대자 뇌신의 소울을 함께 착용하고 각 소울의 효과가 모두 활성화됐을 때 공명기를 사용할 수 있다. 공명기를 적중하면 대상이 공중에 떠오르고 활성화된 액션 무공을 사용해 강력한 피해를 입힐 수 있다.

블소2는 ‘클래스 리뉴얼’과 ‘클래스 체인지’도 선보인다. 모든 액티브 무공에 더 강력한 ‘초월’ 단계를 추가하고 무기별 밸런스 조정을 실시했다. 클래스 체인지를 원하는 이용자는 역습 업데이트 푸시 보상으로 받은 클래스 체인지권을 활용하거나 상점의 ‘클래스 전환’ 탭에서 구매해 진행할 수 있다.

엔씨는 이번 역습 업데이트를 기념해 푸시 보상 이벤트를 실시한다. 클래스 체인지권, [상급~전설]나선의 소울 소환서(11회) 3개, [상급~전설]폭풍의 수호령 소환서(11회) 3개 등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4월 12일까지 열리는 ‘역습 이벤트 기념 출석부’ 이벤트 △3월 29일까지 열리는 ‘역습의 히어로’ 이벤트에도 참여 가능하다.

블소2는 이용자의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AIR SOUL(에어 소울)’ 이벤트를 29일까지 진행한다. 항공 티켓을 발권하는 콘셉트의 특별 페이지에서 △모든 이용자에게 전설 무기를 확정 지급하는 ‘전설 어메니티 키트’ △플레이 가이드와 보상을 제공하는 ‘신규, 복귀 가이드북 패스’ △신규·복귀 이용자 100명에게 전설 수호령, 전설 소울 등을 지급하는 ‘럭키 드로우’ 이벤트 △가이드북 패스를 완료한 이용자가 소속된 문파에 보상을 지급하는 ‘신규, 복귀 문파 가입 혜택’ 이벤트 △버프 아이템 및 전설 무기 교환 재료를 할인하는 ‘AIR SOUL 면세 패키지’ 등 여러 이벤트가 열린다.

자세한 내용은 블소2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