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북스, 25주년 특별개정판 ‘존 맥스웰 리더십 불변의 법칙’ 출간

비즈니스북스, 25주년 특별개정판 ‘존 맥스웰 리더십 불변의 법칙’ 출간

  • 박현숙 기자
  • 승인 2023.02.22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니스북스 ‘존 맥스웰 리더십 불변의 법칙’ 25주년 특별개정판 표지

비즈니스북스가 ‘역사상 가장 많이 팔린 리더십 책’이자 전설적인 고전인 ‘존 맥스웰 리더십 불변의 법칙’ 25주년 특별개정판을 출간했다.

25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리더십 분야의 독보적인 밀리언셀러 자리를 지켜왔던 이 책은 존 맥스웰 50년 연구의 완결판이자 그가 평생 발전시키고 직접 실천해왔던 리더십 노하우를 응집한 대표작이다. 존 맥스웰은 이번 특별개정판을 위해 모든 단어와 표현들을 면밀하게 검토하고, 최신 사례와 연구들을 업데이트했다.

저자 존 맥스웰은 리더십 분야에서 최고의 영향력을 가진 대가다. 50년 넘게 글로벌 기업의 경영자들과 각국 정부 지도자들을 비롯해 600만명이 넘는 사람들을 위대한 리더로 길러냈다. ‘리더를 키우는 리더’로 자리매김한 그의 명성은 국내 독자들에게도 이미 널리 알려져 있다.

존 맥스웰은 이 책에서 ‘리더십’이라는 복잡한 개념을 명쾌하게 정의하고, 뛰어난 리더가 되기 위한 핵심 지침을 간결하게 제시한다. 이에 더해 리더십의 원리에서부터 인생의 바탕이 되는 가치, 리더십의 효율적인 실천 방법 등 ‘리더십의 모든 것’을 다양한 사례를 통해 다룬다. 법칙들은 더욱 정교해졌고, 사례들은 더욱 풍부해졌으며, 이 책을 처음 접하는 차세대 리더들도 즉시 자신의 상황에 적용할 수 있을 만큼 최근 조직 문화를 잘 반영했다.

이 책이 이토록 오랫동안 사랑을 받아온 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다. 우선 리더십이라는 주제를 복잡하게 다루지 않았다. 핵심이 되는 지침과 원리만을 명료하게 설명하고, 유명한 리더들의 성공과 실패 사례로 그 핵심 지침에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했다. 또 주장과 원칙을 나열하는 데서 그치지 않고 현실에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본문 곳곳에 실천 매뉴얼도 함께 마련했다.

오늘날 리더십은 점점 더 복잡해지고 있다. 시대가 급변하고 새로운 세대가 등장하며, 바야흐로 혼돈의 시기가 도래했다. 사람을 이끌고 일하기가 어느 때보다 쉽지 않은 때, 기업이나 정부뿐 아니라 가족과 공동체 그리고 모든 조직이 리더다운 리더를 애타게 찾고 있다.

그렇다면 리더가 지켜야 할 법칙들은 25년 전과는 달라야 하지 않을까? 이런 의문이 들 수도 있다. 하지만 존 맥스웰은 시간이 흘러도, 시대가 바뀌어도 리더십의 법칙은 불변하다고 단호히 말한다. 이 책의 초판이 출간됐던 25년 전부터 지금까지 그 사실에는 변함이 없다. 이 책을 읽으며 존 맥스웰이 제안하는 실천 방식을 시도하기만 해도 된다. 그러면 어느새 리더십을 체화해 한 단계 더 나은 리더가 된 스스로를 마주하게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