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랩스, 원거리 전송용으로 대용량 내장 메모리와 보안 기능 갖춘 서브-GHz SoC 출시

실리콘랩스, 원거리 전송용으로 대용량 내장 메모리와 보안 기능 갖춘 서브-GHz SoC 출시

  • 권혁교 기자
  • 승인 2023.02.16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리콘랩스, 원거리 전송용으로 대용량 내장 메모리와 보안 기능 갖춘 서브-GHz SoC 출시

더 연결된 세상을 위한 지능형, 보안 무선 기술 분야를 선도하는 실리콘랩스(Silicon Labs, 지사장 백운달)는 FG25 서브-GHz SoC(system on chip) 제품을 출시했으며, 제품은 현재 실리콘랩스와 자사 유통 협력사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고 밝혔다.

새로운 FG25 SoC는 와이선(Wi-SUN)과 같은 저전력 광역망(LPWAN)이나 그 밖에 다른 독자적 서브-GHz 프로토콜을 위한 플래그십 SoC 제품으로, 강력한 ARM Cortex-M33 프로세서와 실리콘랩스의 SoC 제품들 가운데 가장 큰 용량의 메모리를 결합했다.

FG25 SoC는 원거리 저전력 전송에 이상적인 SoC 제품이며, 실리콘랩스 EFF01 프런트 엔드 모듈과 함께 사용될 경우 고층 건물들이 밀집한 도심지 환경에서도 데이터 손실을 최소화하면서 최대 3㎞까지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다. 수십만 노드에 이르는 규모로 확장이 쉽고, 높은 수준의 보안을 제공하므로 스마트 시티와 원거리 IoT에 사용하기에 이상적이다.

FG25는 또 와이선 FAN (Field Area Network) 1.1에 도입된 직교 주파수 분할 다중화(orthogonal frequency division multiplexing, OFDM) 변조를 지원하는 실리콘랩스의 첫 번째 제품이다. OFDM은 최대 3.6Mbps의 높은 데이터 대역폭을 지원하므로, FG25가 서브-GHz 와이선 애플리케이션에서 긴 거리, 높은 스루풋, 낮은 지연 시간을 실현할 수 있게 해준다.

FG25 SoC는 제품의 조기 사용을 원하는 전 세계 많은 고객이 채택했다.

예를 들어 Landis+Gyr은 FG25 SoC와 와이선 프로토콜을 활용해 자사 스마트 미터링 애플리케이션을 업그레이드했다. 세계적인 에너지 관리 기업 Landis+Gyr은 일찌감치 자사의 스마트 미터링 솔루션에 실리콘랩스의 EFR32FG12 서브-GHz SoC를 통합해 애플리케이션 차원에서 큰 성과를 올렸다. Landis+Gyr은 이번에 FG25 SoC를 채택해 자사 스마트 미터링 솔루션의 성능을 더 높일 수 있게 됐다. FG25는 이전 모듈과 동일한 폼팩터를 사용할 수 있으므로, 필요할 경우 기존 제품이 와이선이나 OFDM 지원이 가능하도록 손쉽게 만들 수 있다. Landis+Gyr은 FG25 상에서 자사의 고유한 스택을 실행할 수도 있다. 이는 고유 기술 기반 통신 표준을 사용하는 기존 고객들을 와이선으로 전환할 수 있게 해준다.

실리콘랩스는 와이선 얼라이언스(Wi-SUN Alliance)에서 FAN 1.1 프로파일의 PHY 계층에 대한 인증을 받았다. 이는 고객이 와이선 FAN 1.1 호환 디바이스를 설계할 때 인증과 관련한 부담을 크게 덜어줄 것이다.

FG25 서브-GHz SoC에 관한 추가 정보, Landis+Gyr이 FG25를 사용해 스마트 에너지 관리를 구현한 것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각각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