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땅출판사 ‘달러의 횡포’ 출간

좋은땅출판사 ‘달러의 횡포’ 출간

  • 박현숙 기자
  • 승인 2023.02.07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한결 지음, 좋은땅출판사, 224쪽, 17000원

좋은땅출판사가 ‘달러의 횡포’을 펴냈다.

‘다시 생각해야 하는 중동과 글로벌 정치 경제’에 이은 이한결 저자의 두 번째 책이다. 중동과 글로벌 관계에 설명했던 이전과 달리, 이번에는 기축 통화로서 달러의 역사와 그에 얽힌 관계들을 밝히고 있다.

세계 경제의 흐름은 급격하게 변하고 있으며, 각 나라 경제에 심각한 영향을 주고 있다. 이 가운데 저자는 세계 경제 흐름을 좌우하는 달러에 주목했다. 책에서는 지난 반세기 미 금융 패권주의의 숨겨진 이야기를 중심으로 하고 있다. 우크라이나 전쟁과 워싱턴의 글로벌 공급망 재편은 탈세계화, 경제가 정치 논리에 자리를 양보하는 지정학 우위 시대에 접어들고 있음을 구체적으로 설명해 주고 있다.

책은 달러를 중심으로 강달러의 힘, 달러의 영토 확장 방법, IMF의 실체, 미 금융 패권주의 등을 살펴본다. 세계 경제 흐름을 파악하는 것은 미래 계획을 세우는 데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일 것이다. 저자는 지정학적 파고를 제대로 읽지 못하면 고래 싸움이 불러올 재난적인 부차적 피해를 볼 것이라고 경고한다.

독자는 이 책을 통해 세계 경제와 그 중심에 서 있는 미 금융 패권주의의 본질과 그 여파가 우리의 일상생활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를 알 수 있을 것이다.

달러의 횡포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