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비아 DaaS, 국내 최초 CSAP 인증 획득

가비아 DaaS, 국내 최초 CSAP 인증 획득

  • 권혁교 기자
  • 승인 2023.01.30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비아 DaaS, 국내 최초 CSAP 인증 획득

클라우드 전문 기업 가비아(대표 김홍국)가 ‘가비아 DaaS’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클라우드 보안인증(CSAP)’을 국내 최초로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가비아는 제1호 사업자로서 2025년까지 약 3000억원으로 추산되는 공공 DaaS 시장에 가장 먼저 진출할 수 있게 됐다.

CSAP는 공공기관에 안정성이 검증된 민간 클라우드 서비스를 공급하기 위해 정부가 시행하는 평가·인증 제도다. 정부나 공공기관에 클라우드 서비스를 공급하려는 민간 사업자는 CSAP를 필수적으로 취득해야 한다.

가비아 DaaS는 높은 성능을 자랑하는 서비스형 데스크톱이다. DaaS 구동 중에도 일반적인 물리 PC를 사용할 때와 비슷한 수준의 속도와 성능을 구현해냈다. 실제로 가비아 DaaS는 경쟁사 대비 15% 이상 향상된 그래픽 처리 능력과 압축률을 기록한다. 고객은 고해상(4K 이상)·다중 모니터는 물론 저속의 네트워크 환경에서도 안정적 속도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강력한 보안도 가비아 DaaS의 특징이다. 가비아는 국내 DaaS 사업자 가운데 유일하게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정한 보안관제 전문 기업이다. 가비아 DaaS 고객은 가비아 보안 전문가의 365일 24시간 보안관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 가비아는 백신, 유해 사이트 차단 등 국내 보안 인증을 받은 보안 소프트웨어로만 서비스를 구성해 가비아 DaaS 자체의 안전성도 높였다.

이 밖에도 가비아 DaaS 고객에게는 매니지드 서비스를 합리적 가격으로 제공한다. 25년 IT 인프라 업력의 가비아가 고객의 DaaS 운영을 지원함으로써, 고객은 사내 운영 인력 및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송치훈 가비아 클라우드보안영업팀장은 “개발 초기부터 보안성을 최우선으로 해 가비아 DaaS를 만든 결과, CSAP 심사를 빠르게 통과할 수 있었다”며 “가비아는 ‘g클라우드(IaaS)’, ‘그룹웨어 하이웍스(SaaS)’, ‘가비아 DaaS(DaaS)’ 등 총 3종의 클라우드에 대한 CSAP를 획득한 공인된 사업자로서, 안전한 DaaS를 찾는 공공 고객에게 최적의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앞으로 가비아는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의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지원시스템’과 조달청의 ‘디지털 서비스 전용몰’에 가비아 DaaS를 등록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고객과의 계약 편의성을 높여, 공공 시장을 빠르게 선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