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구원-SH공사, 서울의 도시와 주택연구 위한 업무 협약

서울연구원-SH공사, 서울의 도시와 주택연구 위한 업무 협약

  • 권혁교 기자
  • 승인 2023.01.20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연구원과 SH공사가 SH공사 임원회의실에서 ‘서울의 도시와 주택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김헌동 SH공사 사장과 박형수 서울연구원 원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연구원(원장 박형수)과 SH공사(사장 김헌동)는 1월 19일(목) 오후 3시 SH공사 임원회의실에서 ‘서울의 도시와 주택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그동안 축적된 양 기관의 실무 지식과 경험, 전문성 등을 바탕으로 상호 유기적 업무 협력을 통해 서울의 도시와 주택연구를 수행하는 것이 목적이다.

양 기관의 협약 내용은 △서울의 도시와 주택연구 관련 연구과제 발굴 및 협업 △서울시 도시인프라에 대한 연구협업 △서울시, SH공사 보유자산(주택 등) 활용방안 등에 대한 연구협업 △포럼, 세미나, 워크숍, 교육 협업 등이다.

올해 중점적으로 추진할 양 기관의 공동 연구과제로는 △미래도시와 도시주거문제 해결을 위한 연구 △2040 서울 도시기본계획에서 제시한 도시공간구조와 주택공급정책 실현을 위한 연구 △서울시 도시인프라 효율적 활용방안 연구 △미래트렌드 및 시민생활 변화에 따른 주거공간 창출방안 등이며, 싱가포르 CLC 국제포럼도 공동 추진할 계획이다.

박형수 서울연구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서울연구원과 SH공사는 상호 긴밀한 협력을 통해 미래주거와 도시를 연계해 서울시민 삶의 질을 높이고, 서울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