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북스 ‘오늘부터 작심만일’ 출간

비즈니스북스 ‘오늘부터 작심만일’ 출간

  • 박현숙 기자
  • 승인 2023.01.18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니스북스가 출간한 오늘부터 작심만일

비즈니스북스가 게으름, 의지력 부족, 미루는 습관을 이기는 마인드셋의 내용을 담은 ‘오늘부터 작심만일’을 출간했다.

1월에 결심한 일을 12월까지 실천했다면 당신의 인생이 어떻게 변화했을지 상상해본 적 있는가. 늘 목표와 계획은 원대하게 세우지만, 이를 끝까지 이어 나갈 힘은 부족하기만 하다. 매일 썼다 지우는 일회성 계획과 금세 미루고 포기하는 습관을 바꾸고자 애써보지만 스스로 만든 변명 앞에 금세 무너진다. 늘 이유는 있었다. ‘오늘 야근을 안 한다면’, ‘주말에 약속이 없다면’, ‘피곤하지 않다면’, ‘지금 당장 바쁜 것만 끝난다면’과 같은 것들이다. 하지만 정말 그 이유가 사라진다면 당신은 작심삼일을 멈출 수 있을까.

오늘부터 작심만일은 28만 구독자가 열광한 유튜브 채널 ‘작심만일’의 운영자이자 동기부여 퍼포먼스 코칭 기업 ‘작심만일’의 대표 나건일 저자의 첫 책이다. 현재 유수 스타트업 CEO, 임원, 사업가, 직장인 등의 멘토 역할은 물론 ‘클래스유’, ‘유니콘 클래스’와 같은 교육 플랫폼을 통한 마인드 코칭 강연 활동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는 저자는 작심삼일에서 벗어나기 위한 방법을 찾아 1000건이 넘는 강연·책·인터뷰 등을 탐독해 성공 전략을 파헤쳤다.

세계적인 심리학자 조던 피터슨, 실리콘밸리 브레인 코치 짐 퀵, 마인드셋 전문가 캐럴 드웩부터 50조 부자 댄 페냐 등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 상위 0.1%의 성공의 비밀을 연구했고, 그들 모두 작심삼일하지 않고 ‘작심만일’했다는 것을 발견한다. 저자는 이들에게서 공통으로 발견한 작심만일의 3요소로 △나폴레온 힐의 ‘에너지’(열망) △일론 머스크의 ‘문제 해결 능력’ △캐럴 드웩의 ‘마인드셋’을 꼽았다.

다시 말해 꾸준하게 에너지를 만들어낼 수 있는 목표를 찾아 동기를 부여하고, 동기가 부여된 목표를 실현시키기 위해 문제의 본질을 찾아 해결하고 실행할 방법을 알아야 하며, 마지막으로 고통의 한계점에 도달하더라도 끝까지 지속해 나갈 단단한 정신력을 가져야 한다는 것이다.

저자는 성공한 사람들의 3요소를 활용해 인생에 적용한다면 누구나 작심삼일이 아닌 작심만일할 수 있다고 한다. 매번 의지력 부족, 노력 부족, 게으름으로 자신의 목표를 이루지 못했다고 자책하지 말자. 원하는 목표를 끝까지 이루게 할 작심만일의 힘을 이 책을 통해 알게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