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북스 ‘대한민국 명문학군 입지지도’ 출간

비즈니스북스 ‘대한민국 명문학군 입지지도’ 출간

  • 박현숙 기자
  • 승인 2023.01.18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니스북스가 출간한 ‘대한민국 명문학군 입지지도’

비즈니스북스가 부동산 대세 하락기에도 살아남을 최강 학군지 정보를 담은 ‘대한민국 명문학군 입지지도’를 출간했다.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도입과 내신 절대평가 전환, 수능 폐지론과 IB(국제바칼로레아)의 부상 등 2028학년도 대입제도 개편안의 윤곽이 드러나자 학부모들은 또다시 불안해지기 시작했다. 하지만 이런 변화 속에도 흔들리지 않고 내 아이의 교육 로드맵대로 차근차근 입시를 준비해나갈 방법은 있다. 다만 학군지를 선택할 때는 내 아이의 학습 역량과 진학 목표 그리고 가정의 경제 여건과 재테크로서 가치 등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할 부분이 많다.

대한민국 명문학군 입지지도는 대치동 20년 경력의 입시 컨설턴트이자 재테크 전문가가 쓴 책으로, 전국 17대 주요 학군지의 장단점과 해당 학원가의 트렌드까지 면밀히 파악해냈다. 저자는 △전국 교육특구를 발로 뛰며 취재한 내용 △상담과 컨설팅을 통해 얻은 생생한 정보 △주요 학교의 경쟁력을 분석한 자료 등을 고스란히 담아내 대한민국 명문학군 입지지도는 학군 선택 시 최고의 컨설턴트 역할을 해줄 것이다.

대한민국 입시 1번지 대치동부터 대구 수성구와 부산 해운대까지 학군지 내 핵심 중·고교(총 205곳)의 학업 수준과 내신 점수 그리고 특목고와 자사고 진학 추이 및 대학 진학률 등 수년간의 데이터를 종합 분석해서 학교별 장단점을 도출해냈다.

‘2025년 고교 내신 절대평가 추진’이 입시에 미치는 영향을 다각도로 살펴보면서, 이 정책이 시행될 경우 특목고와 자사고를 비롯한 수시 명문 학교들이 유리한 이유와 이것이 미칠 영향에 대해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또 수년간의 입시 컨설팅 경험을 바탕으로 ‘내 아이가 수시형인지 정시형인지’, ‘자사고와 일반고 선택 시 무엇이 기준이 되어야 할지’ 고민하는 학부모들에게 가장 현실적인 조언을 해주고 있다.

이제 진짜 똘똘한 한 채는 강남 아파트가 아니다. 바로 내 아이를 위한 학군·학원가 아파트다. 이 책은 ‘학군지 실거주 투자’가 왜 교육과 상급지 점프라는 두 마리 토끼를 다 잡는 최고의 투자법인지 다양한 사례를 통해 보여주고 있다.

또한 전국 17대 학군지 내 주요 초·중·고등학교에 배정이 가능한 아파트와 명문고 인근 아파트의 시세와 미래 전망, 재건축 진행 현황 등 학군지 투자 시 반드시 검토해야 할 핵심 자료를 모두 담아냈다. 대한민국 명문학군 입지지도는 자녀 교육과 재테크,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는 학군지 실거주를 위한 최적의 가이드북이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